영성 이야기

하나님의 영광

마라나타!!! 2010. 4. 1. 09:13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말만 들으면 즉각 

솔로몬성전에 임하셨던 쉐키나, 영광의 구름을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도 하나님의 영광이지만 성경에서는 좀더 다른 의미로도 쓰여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영광은 하나님의 탁월하심,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과 아름다움, 인격,

등등이 다 포함된 하나님의 모든 것이라고 할수 있다.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이 나타난것을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났다고 말할수가 있다.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 자신이시다.

 

그러므로 예를 들면,

 

(1) 창 18:10 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내년 이맘때에 네게로 돌아오리라 네게 아들이 있으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약속대로 이삭을 주셨습니다. 이삭을 낳은 것은 바로 하나님이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라"고 하신 말씀의 성취입니다.

하나님이 이삭을 주셨고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통하여 돌아 오셔서 방문하신 것입니다.

 

(2) 창 33:10 에서 야곱은 형 에서를 만나서 말하기를 "형님의 얼굴을 뵈온즉 하나님의 얼굴을 뵈온것 같다" 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에서에게 역사하셨음을 야곱은 알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체험 한것이요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과 신실하심을 하나님은 에서를 통하여 야곱에게 보여주신것입니다.

 

(3) 요한 복음 2장에서 예수님은 맹물로 포도주를 만드십니다. 그리고 2:11절은 기록하기를 예수님께서 첫 표적을 행하셔서 그의 영광을 나타내셨다고 표현합니다.  주님 안에 있던 주님의 영광이 기적을 통하여 밖으로 나타난것입니다.

주님 안에는 아버지가 계셨고 그 안에 빛과 사랑과 생명이 있었습니다. 그 생명의 능력이 다른 말로 하면 그의 영광이 밖으로 나타난것이 바로 맹물을 포도주가 되게하는 기적으로 나타난것입니다.

 

(4) 요한 복음 11장에서도 비슷한 표현이 나옵니다. 주님은 40절에서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사로를 살리신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주님 안에 있던 하나님의 영광(즉 하나님의 생명, 능력, 사랑, 인격, 위엄, 지혜, 신실하심 등등 모든것) 이 밖으로 나타나서 나사로를 살리신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할때 무조건 눈으로 환상으로 보이는  하나님의 영광도 하나님의 영광 이지만, 그보다 하나님의 분명한 나타나심과 역사하심을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났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그 마음속에(마음은 성전) 성령께서 살아계시고 예수님의 생명이 있습니다.(갈2:20)

그러므로 우리안에 하나님의 영광, 예수그리그도의 영광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 그리스도의 영광이 밖으로 나타날때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예수님의 이름이 우리 안에 있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사도 행전 3장에서 베드로 안에 있었던 것이 바로 예수님의 이름인데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영광이요 생명입니다.

물론 우리 안에도 있습니다. 놀라운 진리입니다.

 

(행 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행 3: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그 이름이 (영광, 생명) 밖으로 나타남으로 치유의 기적이 일어난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내안에 이 예수생명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믿는 믿음입니다.

 

나는 예수님의 이름을 가지고 이 세상에 보냄을 받은 자 입니다.

나는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집행하는 자 입니다.

나는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선포하는 자 입니다.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마라나타!

'영성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사의 개발  (0) 2010.11.01
말씀, 빛, 생명,사랑  (0) 2010.10.23
영성과 은사  (0) 2010.06.22
새 언약의 백성  (0) 2010.04.18
내 몸은 성전  (0) 2010.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