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요약

<마지막 사건들>(눅 21:5-19)

마라나타!!! 2013. 11. 18. 22:18

                                       <앞으로 반드시 속히 될일>

(눅 21:5-19) [[5] 어떤 사람들이 성전을 가리켜 그 미석과 헌물로 꾸민 것을 말하매 예수께서 가라사대 [6] 너희 보는 이것들이 날이 이르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7] 저희가 물어 가로되 선생님이여 그러면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이런 일이 이루려 할 때에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8] 가라사대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내가 그로라 하며 때가 가까웠다 하겠으나 저희를 좇지 말라 [9] 난리와 소란의 소문을 들을 때에 두려워 말라 이 일이 먼저 있어야 하되 끝은 곧 되지 아니하니라 [10] 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11]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12] 이 모든 일 전에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에게 손을 대어 핍박하며 회당과 옥에 넘겨주며 임금들과 관장들 앞에 끌어 가려니와 [13] 이 일이 도리어 너희에게 증거가 되리라 [14] 그러므로 너희는 변명할 것을 미리 연구치 않기로 결심하라 [15] 내가 너희의 모든 대적이 능히 대항하거나 변박할 수 없는 구재와 지혜를 너희에게 주리라 [16] 심지어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벗이 너희를 넘겨주어 너희 중에 몇을 죽이게 하겠고 [17]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18] 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치 아니하리라 [19]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우리는 지금 비상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독립을 선언한지 60년이 지났고 이상기후와 정치경제군사과학 도덕 종교적으로 여러 가지에서 종말의 징조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눈주에 있었던 필리핀의 태풍만해도 샌디의 2배나되는 200마일의 시속으로 부는 강한 바람에 나라가 완전 초토화 되고 말았습니다.

지금 인류는 앞으로 어떤일들이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전전긍긍하며 알수 없는 두려움과 불안에 쌓여 있습니다. 이런 때에 오늘 본문의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중요한 사실을 가르쳐 주시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인류역사를 주관하시고 그의 선지자들을 통하여 앞으로 이 세상에 일어날 일들을 이미 성경에 기록하여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대 선지자 되시는 예수님은 오늘 본문 말씀 감람산 강화에서 앞으로 주님이 재림하실때에는 이런 이런 일들이 일어날것이라고 말씀하신것입니다. 제자들은 예루살렘성전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보고 놀라고 감탄하고 있었지만 주님은 그 예루살렘이 멸망당하는 것을 보고 계셨던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을 보고 알수 없는 불안과 두려움에 떨고 있지만 우리 성도들은 성경예언 말씀을 통하여 앞으로 일어 날 일들을 미리 바라보고 준비하며 확신과 기쁨으로 주님을 맞이 하여야 합니다.


오늘 본문의 감람산 강화와 다니엘서 스가랴서 이사야 계시록등을 통하여 성경예언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앞으로 이 세상에 어떤 일들이 일어날 것인지 알수가 있고 때를 분별할 수가 있으며 확신을 가지고 이웃을 일깨울수가 있습니다. 이 말씀을 통하여 불안과 두려움이 아니라 확신과 기쁨으로 이 시대를 이기며 사랑의 주님을 감격의 눈물로 맞이 하는 복된 우리들이 될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1. 지금 말세의 징조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눅 21, 마 24, 막 13)

오늘본문은 주님께서 종말에 있을 징조들을 예언하신 말씀입니다. 물론 종말의 징조에 관한 말씀은 오늘 말씀이 있는 감람산 강화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전체에서 우리는 종말의 징조를 찾아 볼수가 있습니다.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종말의 징조들을 종합하여 보면 지금 현재 우리가 사는 이 시대가 바로 말세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1) 지식의 증가입니다.

근래 컴퓨터가 개발되면서 50여년동안 놀라운 지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단 12:4)


(2) 속도의 증가입니다.(단 12:4)

포드가 자동차를 처음 만들때 사람들은 인간은 절대로 30마일이상 달릴수 없다고 장담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음속의 15배 까지 날아갈수 있는 비행체를 만들고 있습니다.


(3) 인구의 증가입니다.(단 12:4)

같은 구절 안에 세가지 종말의 징조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이제 70억을 넘어셨습니다. 오늘 발표에 의하면 중국은 한자녀 제한을 풀어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구증가는 식량, 에너지, 물의 부족을 가져 옵니다.


(4) 지진

하이티와 일본의 지진으로 인한 충격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 강도와 빈도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주로 감람산 강화에서 종말에 관한 징조들을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마 24장과 눅 21장 그리고 마가 복음 13장에 각각 기록되어 있습니다.

(막 13:3-10)

(마 24:3-14)


(5) 온역입니다.

슈퍼 박테리아와 조류독감 등과 현대의학에 도전하는 알수 없는 질병들이 계속하여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론 각종 암의 발생율은 10-20퍼센트가 되어 인류 모두를 두렵게 하고 있습니다.

(계 6:7-8)


(6) 전쟁입니다.

난리와 난리 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지금도 테러의 위협과 싸움은 계속되고 있으며 전쟁의 위협이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고조 되고 있습니다. 미국을 위시하여 여러나라들은 전례없는 무기 수출로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런 전쟁의 위협은 이전에는 화약으로 폭발물에 의한 사상자들을 내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다릅니다. 대량살상 무기들이 개발된것입니다.

핵무기, 화학 무기, 생화학무기등은 정말로 무서운 것들입니다.

이런 무기들은 인류존재 자체를 위협하고 있는 무기들입니다.

(슥 14:12)


(7) 도덕붕괴하고 죄악의 관영하게 됩니다.

(딤후 3:1-5)

(창 6:5)


(8) 핍박이 증가합니다.

(눅 21:12-18)


(9) 경제위기입니다.

(계 6:5-6)


(10) 기근입니다.

인구증가와 빈익빈 부익부의 현상이 두드러지고 지구 한편에서는 너무 먹어서 죽어가고 한편에서는 먹지 못하여 수많은 어린아이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상기후등으로 식량생산이 줄어들면 큰 위기가 올수 있음을 유엔은 계속 경고하고 있습니다.


(11) 이상기후입니다.

(눅 21:25-26)


(12) 종교통합입니다.

이제 세상은 예수님 말고도 다른 아무종교나 믿어도 같은 하나님을 만나고 진리에 이를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믿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종교를 통합하여야 평화가 온다고 생각하며 종교간의 대화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계 17장에 음녀가 나오는데 이것은 바로 배도한 교회요 다른 여러 종교를 받아들이고 용납함으로 마치 여러 남자와 간음을 한 창녀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계 17:1-5)


(13) 거짓선지자들과 이단 미혹이 성행합니다.

(마 24:11)


(14) 잠자는 신앙입니다.

(마 25:5-6)


(15) 믿음이 식음

내가 올때에 믿음을 보겠느냐고 하셨습니다.

사람들은 기복신앙에 젖어 있고 형식적이고 율법적인 신앙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눅 18:8)


(16) 노아때와 같이 세상일에만 몰두함

(눅 17:26-27)


(17) 소돔과 고모라 때처럼 동성애와 성적인 타락이 증가

(눅 17:28-30)


(18) 사랑이 식어짐

(마 24:12)


(19) 미지근한 신앙

(계 3:15-16)


(20) 배도입니다.

(살후 2:3)


(21) 말씀의 기갈입니다.

(암 8:11)


(22) 하늘에 큰 징조가 나타납니다.

혜성이 나타나 든지 해가 어두워지든지 등등의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눅 21:26)

(계 8:12)


(23) 거짓 그리스도들의 출현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문선명 이만희 등등 자칭 그리스도라 주장하는 자들이 일어나 사람들은 많이 미혹하고 있습니다.

(마 24:4-5)


(24) 바다와 파도의 우는 소리

(눅 21:25-26) 기상변화와 허리케인등의 원인입니다.


(25) 이스라엘의 독립입니다.

이스라엘은 1948년에 독립을 선언하였습니다. 이것은 주님이 말씀하신 무화과가 다시 싹이 난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AD 70년에로마에 의하여 완전히 흩어져 버렸던 이스라엘이 다시 독립은 성취하게 하신 하나님의 섭리는 정말로 놀랍습니다.

이스라엘의 독립은 역사적인 부인할수 없는 종말의 징조입니다.

(마 24:32-33)

특별히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에 이방인의 때가 끝나면 주님의 재림이 가깝다고 말씀하신 예언을 주시해야 합니다. 1967년 중동전쟁으로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성을 탈환하였고 예루살렘에서의 이방인의 때가 끝난것입니다. 물론 성전이 세워져야 완전히 회복된 것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눅 21:20-28)


(26) 쓴물(후꾸시마) 입니다.

일본의 후꾸시마 원전에서는 지금도 방사능 물질이 계속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태평양을 오염시키고 미국 서부에 까지 영향을 주게 될것입니다.

(계 8:10-11)

방사능은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각종암과 기형아를 생산하게 되고 고통 가운데 죽게합니다.

그 물들이 쓰게 되어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만약 세상 곳곳에 지진이 일어난다면 그리고 핵전쟁이 일어난다면 원자력 발전소와 핵폭발 등에서 나오는 방사선으로 인하여 온세상이 오염되고 결국 이 세상을 인간들이 살수 없는 곳이 되고 말것입니다. 먹을수도 없고 마실수도 없습니다. 방사능으로 오염되어 독극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생각만해도 무서운일입니다.


(27)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됩니다.

(마 24:14)

이런 여러 가지 징조들은 종합하여 볼때 우리는 분명히 지금 우리가 살고 잇는 이 시대가 바로 주님의 재림이 임박한 종말시대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깨어 기도하고 때를 분별하며 주님 맞을 준비를하며 나가서 환난을 통과할 강한 믿음으로 무장을 해야 할것입니다.

때를 분별해야 합니다.

깨어 있어야 합니다.

(눅 12:54-56)

(눅 21:34-36)

세상 미련을 버리고 주님과 천국을 사모하여야 합니다.

(눅 17:32-33)

주님을 사모하고 주님과 진정한 사귐이 있어야 합니다.

(마 7:21-23)


2. 큰 전쟁이 일어납니다.

여러 가지 징조들이 일어나는 가운데 우리 앞에 닥칠 가장 앞선 큰일은 바로 겔 38장의 전쟁입니다. 우리가 아마겟돈 전쟁과 천년왕국 이후에 있는 곡과마곡의 전쟁등을 서로 잘 살피고 비교하여 보면 이런 전쟁들은 서로 다른 전쟁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전쟁의 목적과 연합국들과 그 결과 등등을 살펴 보면 이것은 아마겟돈 전쟁이 분명히 아닙니다.


(1) 이것은 겔 38장의 예언입니다.

연합국들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겔 38:1-6)

그리고 전쟁의 목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겔 38:11-13)

최근 이스라엘 앞 바다에서 거대한 유번이 빌견되었고 사해바다는 희귀 금속의 보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경제위기는 전쟁을 부추깁니다.

러시아와 이슬람 아랍 연합국들이 예루살렘으로 쳐들어 옵니다.


이 예언의 말씀은 약 2500 년 전에 쓰여진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중동지역의 정세는 지금 너무나 이 상황과 맞아 들어가고 있습니다! 우연일까요? 아닙니다. 지금 우리가 겔 38장의 예언이 이루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분명히 지금은 종말시대입니다.


(2) 동시에 해산의 고통이 시작됨을 말씀합니다.

이 전쟁은 마치 신호탄 처럼 온 세상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모든 통신과 교통을 마비시키며 해산의 고통에 들어가게 할것입니다.

이 때부 이 세상은 겉잡을수 없이 본격적인 종말의 시대로 들어가며 전쟁과 심판과 고통과 파멸의 길로 가게 됩니다.


(3) 예루살렘의 이슬람 모스크가 파괴 될 것입니다.

겔 38장의 전쟁으로 인하여 모스크는 파괴될것입니다.

성경예언 말씀은 적그리스도가 성전에 앉아서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할것을 예언하고 있기 때문에 이 모스크가 파괴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살후 2:4)


(4) 계시록 8장의 첫 번째에서 네 번째 까지의 나팔 재앙과 연관이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계시록에서 예언하고 있는 첫 번째 전쟁의 기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겔 38장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이 세상에 있을 큰 전쟁에관한 예언입니다.

(계 8:6-12)


(5) 핵전쟁이 될것입니다.

지구 삼분의 일이 멸망당하는 재앙은 이전에는 불가은하게 보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해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전능하시며 지구 삼분의 일이 아니라 전체라도 순식간에 멸망시키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의 핵폭탄은 지구 전체를 세 번이상 완전히 멸망시킬 만큼 많이 저장하고 있습니다.

히로시마에 핵폭탄이 터지자 사람들은 핵폭탄으로 지구 삼분의 일이 파괴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해석할 때 무조건 상징적으로 해석할려고 하면 않됩니다. 성경말씀이 상징이라고 말씀하시면 상징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선은 문자적으로 해석을 해야 합니다. 문자적으로 해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상징적으로 영적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계 12장의 해를 입은 여인 같은 경우는 영적인 해석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수목의 삼분의 일이 불타고 파괴되는 것을 상징적 영적 해석을 한다면 불필요한 노력일것입니다. 물론 적용하여 교훈을 얻기 위하여 영적 상징적 해석을 할 수는 있겠습니다. 일단은 문자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옳다고 여겨집니다.


이 전쟁은 세계 삼차대전이 될것이요 핵전쟁이 될것이요 겔 38장 처런 남북 전쟁이 될것입니다.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핵전쟁 삼차 세계대전이 일어난다면 사람들은 공포상태가 될것입니다. 경제는 물론이고 통신 교통 모든 것이 마비되고 혼란과 폭동과 두려움에 사로잡힐 것입니다. 강한믿음이 필요합니다.


(6) 중동의 정세를 주시해야 합니다.

이스라엘과 이란과 러시아와 아랍국가들 이슬람 국가들을 주시하여야 합니다. 겔 38장에 나오는 연합 국가들입니다.


(7) 이전쟁의 결과를 알아야 합니다.

***대적들은 완전히 심판 받습니다.

(겔 38:21-22)

(겔 39:1-6)

***이스라엘은 자기 하나님을 알게 됩니다.

(겔 39:21-22)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나안땅으로 돌아갑니다.

(겔 39:27-28)

***하나님의 영광이 들어납니다.

(겔 38:23)

(겔 38:16)


어떤 사람들은 교회가 갑자기 휴거되고 말세의 환난을 통과하지 않는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분명히 알아야 하는 것은 절대로 성경은 교회가 말세의 대환난을 면제 받았다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교회는 환난을 통과 합니다. 교회는 환난은 통과하지만 심판은 받지 않습니다.

(계 7:13-17)

(마 24:29-31)

교회가 휴거되고 이 지상에 없다면 계시록의 대환난에서 나온자들은 누구입니까?

인내와 믿음이 필요하다고 하시는 14장의 말씀은 누구를 말씀합니까?

(계 14:9-12)

대 환난 때에는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성도들을 핍박하는데 휴거되고 앖다는 말은 맞지가 않습니다.

(계 20:4)

출애굽이 종말사건의 예표적인 사건인데 애굽에 열가지 재앙을 내리실 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대려가신것이 아니라 특별히 보호하여 주셨습니다. 이 세상에 재앙이 내릴 때 교회가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지만 하나님의 특별하신 능력으로 보호하여 주십니다.


우리 성도들은 세상과 함께 두려움에 떨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 세상이 핵전쟁으로 공포상태가 되었을때 담대히 복음을 전하며 성도들을 안위하고 주님 다시오심을 전하여야 할것입니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될것이요 교회마다 큰 부흥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평온한 시대에는 사람들은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깨어 기도하며 강한 믿음으로 준비하여 대 환난을 이기고 적그리스도를 이기며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3. 적그리스도의 등장과 함께 마지막 한이레가 시작됩니다.

(1) 이 전쟁을 배경으로 하여 세계적인 강력한 지도자 적그리스도가 등장합니다.

적그리스도의 정체와 하는 일과 그의 운명을 알아야 합니다.

적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은 다니엘 9장과 계시록 13장 그리고 데살로니가 후서 2장에 주로 나와 있습니다.

(단 9:26-27)

(계 13:1-9)

(살후 2:3-4)

(단 7:20-22)

***적그리스도의 명칭:

불법의 사람, 멸망의 아들, 대적하는자, 자칭 하나님, 적그리스도, 짐승, 악한자, 작은 뿔,


***적그리스도의 하는일:

+큰말을 함,

+세뿔을 뽑아 버림,

+성도들로 싸워 이김,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이레의 언약을 맺음,

+예물을 금지함,

+죽었던 상처가 나음,

+하나님을 훼방,

+성도들을 훼방,

+자신의 우상에게 경배를 강요함,

+각 족속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음,

+그리스도로 더불어 싸움(계 19:19-21),

+결국 지옥불에 던지움.


이런 여러가지 적그리스도의 특성과 하는 일을 통하여 그가 나타날때 우리는 적그리스도를 분별할수 있습니다.

(2) 평화의 조약이 체결됩니다.

칠십이레중에 마지막 한이레는 적그리스도가 많은 사람들과 언약을 굳게 정함으로 시작됩니다. 이것이 바로 7년 대 환난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대 환난은 후삼년반에 집중되어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단 9:27)


(3) 예루살렘에 하나님의 성전을 지어줍니다.

구약시대에도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 성전을 지은 것은 이스라엘 백성이었지만 정작 성전을 지을수 있도록해 준것은 바로 바사제국의 고레스왕과 다리오 왕이었습니다.

신약 시대에도 적그리스도의 힘으로 예루살렘에 성전이 건축 될것입니다.

(슥 6:15)


(4) 종말의 징조들은 더욱 심화 되고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마지막 한이레 가 시작되면서 전쟁 지진 온역 핍박 등등의 종말 징조들은 더욱 빈번하게 나타나며 더욱 강하게 될것입니다.


(5) 전삼년반 동안 교회는 강하여져 두증인 처럼 용맹을 발합니다.

(계 11:1-6)


(6) 적그리스도는 3년 반 후에 그의 실체를 들어 냅니다.

(단 9:27)


(7) 본격적인 핍박이 일어납니다.

후삼년반이 지나면서 적그리스도에 의한 핍박이 시작됩니다.

(계 13:5-7)

(마 24:9-10)

한이레의 시작과 적그리스도의 등장 그리고 극심한 핍박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을 깊이 알고 사랑하며 끝까지 배도 타협하지않고 충성을 다하는 자들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오직 성령의 권능이 우리를 붙들어 주실것입니다.

(요 21:15)

(계 2:10)

(빌 1:21)

(고후 5:14-15)

(고전 8:3)

(마 22:37-40)


4.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납니다.

(1) 성경적 배경입니다.

인류 최후의 전쟁입니다.

(욜 3:14-16)

(슥 12:1-3)

(슥 14:1-5)

(계 16:12-16)


(2) 적그리스도는 온 세상 연합군을 이끌고 예루살렘을 향하여 쳐들어 옵니다.

(슥 12:1-3)


(3) 겔 38장의 전쟁하고는 다릅니다.

목적과 연합군이 다릅니다.

결국 적그리스도는 패하고 지옥불에 던져 집니다.

아마겟돈 전쟁과 큰 전쟁상황이 예언 되어 있음을 알고 항상 깨어 기도하며 이 세상에 어떤 무서운 일들이 일어나도 조금도 흔들림 없이 있는 자리에서 이웃을 향하여 오히려 복음을 전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5. 주님의 재림과 이 세상이 심판이 있습니다.

(1) 아마겟돈 전쟁의 마지막에 주님이 재림하십니다.

(슥 14:1-5)


(2) 마지막 나팔에 무덤의 성도들은 부활되고 성도들은 휴거되며 변화 됩니다.

(살전 4:16-17)

(고전 15:51-52)


(3) 재림하시는 목적

**악을 멸하시기 위함입니다.

(계 18:1-3)

**성도들을 구원하시고 보수하여 주시기 위함입니다.

(계 19:1-3)

(살후 1:6-7)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입니다.

(살후 1:10)

**천년왕국을 세우시기 위함입니다.

(계 20:4)


(4) 재림시에 동반되는 일들

큰 지진과 천사장의 소리와 나팔로 공개적으로 오십니다. 하늘이 어두워집니다.

(마 24:29-31)

휴거가 일어납니다.

(살전 4:16-17)

(계 1:7)


(5) 재림 하시는 주님의 모습

(계 19:11-16)


(6) 재림의 결과 세상이 심판을 받습니다.

(계 18:16-20)

(사 63:1-3)

(사 64:1-3)

(습 1:14-18)


(7) 재림하심으로 적그리스도와 거짓선지자를 지옥불에 멸하십니다.

(계 19:20)


6. 주님이 통치하시는 천년왕국이 시작됩니다.(사 65, 겔 40-48장)

천년왕국하면 많은 사람들이 잘 오해하고 있는 것이있습니다.

완전한 세상 일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이 재림하시면 휴거되고 부활한 성도들과 기쁨 가운데서 공중에서 만나게 되고 이어서 주님은 성도들과 함께 지상으로 내려와 대적들을 멸하시고 예루살렘에 보좌를 세우시며 성도들과 함께 온 세상을 다스리시게 됩니다. 이때 모든 성도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주님과 함께 다스리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확실하지 않지만 계20:4의 말씀은 오직 주님께 순교로 믿음을 지키고 충성을 다한자들이 주님과 함께 천년동안 왕노릇하게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재림하시면 이 세상에 믿지않는 자들이 다 죽임을 당하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것도 잘못된 생각입니다. 주님이 재림하실 때 적그리스도의 편에서서 주님을 대적하던 자들은 물론 죽임을 당할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살아남게 됩니다. 그러므로 천년왕국에는 육신을 입은 불신자들과 부활의 몸을 입은 성도들이 함께 거하게 됨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생각하기 어렵겠지만 마치 부활후에 주님이 부활의 몸을 입으시고 제자들과 함께 만나시고 잡수시고 하신 상황을 생각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천년왕국에는 이제 마귀가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히고 적그리스도와 거짓선지자도 없음으로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이런 세상은 분명히 아닐것입니다. 악이 사라진 세상입니다. 그러나 육신을 입은 자들이 있는 불완전한 세상입니다.

그래서 거듭나지 못한자들은 마음이 바꾸어지지 않았지만 억지로 주님을 찬양하고 순종하게 될것입니다. 온 세상이 주님의 세상이 되어 다스리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마귀가 천년후에 풀려나 미혹할 때 다시 마귀편에 서서 주님을 대적하게 될것이고 결국 마귀와 함께 영원히 지옥불에 던져지게 될것입니다.

성경에 나와 있지 않는 사실 들에 대하여 우리는 추측만 할 뿐이요 자세한 것은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구약의 많은 곳에 천년왕국의 상태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악이 없어졌음을 인하여 그리고 주님이 통치하심으로 곳곳에 치유가 일어납니다.

사막에 꽃이 피며 강물이 흐르고 사나운 짐승들이 온순하게 되고 사람들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천년왕국은 완전하고 영원한 시간의 개념이 없는 새하늘과 새땅으로 가는 중간기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충성을 다한자들에게는 상급을 주시는 기간이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주님의 영광을 보여주시는 기간입니다. 주님이 문자 그대로 왕중의 왕이 되십니다.

아래의 말씀을 들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계 20:1-3)

(계 20:4)

(눅 22:28-30)

(눅 19:16-17)

(계 11:15)

(사 35:1-5)

(사 11:6-9)

(겔 47:1-5)

(사 65:17-25)

(사 25:6-8)

(암 9:13)

(욜 3:18-21)

(렘 3:17)

(슥 14:9)

(슥 14:16-18)

(미 4:1-5)


이상의 천년왕국에 관한 말씀을 정리해봅니다.

(1) 마귀가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힘으로 시작됩니다.

(2) 성도들의 주님과 함께 왕노릇합니다.

(3) 주님이 예루살렘에 보좌를 세우시고 통치 하십니다.

(4) 주님을 아는 지식이 온세상에 가득합니다.

(5) 육신을 입은 자들과 부활의 성도들이 함께 존재합니다.

(6) 자연에 치유가 일어납니다.

(7) 인간의 수명은 수백년으로 늘어납니다.

(8) 기쁨과 즐거움이 있습니다.

(9) 전쟁이 없고 고통이 없습니다.

(10) 풍성한 수확이 거두어집니다.

(11) 동물들에게도 악함이 사라집니다.

(12) 성도들의 기도는 즉각 응답 됩니다.

(13) 천년왕국 동안에 구원의 기회가 주어지지는 않는다고 추측됩니다.

(14) 자녀들이 태어날 수 잇다면 그동안 태어난 자들에게는 구원의 기회가 주어질지도 모릅니다.(추측)

(15) 천년왕국이 끝나면 마귀가 무저갱에서 놓입니다.


(16) 마귀는 온 세상을 다시 미혹하여 “성도들의 진” 과 “사랑하시는 성”을 대적합니다. 천년왕국의 의미는 성도들에게는 주님과 함께 다스리는 상급의 의미와 온 세상을 회복하여 에단동산을 이룩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고 보여주시는 것 그리고 미혹을 허락하시어 모든 불신자들을 멸하시려는 목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17) 지금도 주님이 성령을 통하여 우리 마음에 거하고 계시지만 완전하지가 않습니다. 죄악 세상에 살며 육신을 입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천년왕국 때에 마귀가 없고 부활의 몸을 입은 우리들의 상태는 더욱 주님과 연합하게 될것입니다. 주님이 예루살렘에 계시지만 이 세상에는 성령님으로 충만하여 주님이 우리 성도들 마음에 직접 계신 것같이 믿어질 것이므로 온 세상을 주님이 다스리시되 우리를 통하여 지시하시고 세상 곳곳을 다스리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18) 주님은 하늘에서 불을 내려 저희들을 멸하시고 마귀도 지옥불에 던져 넣으심으로 사실상 인류 역사는 끝나게 됩니다.

(계 20:7-10)


(19) 이제 남은 것은 최후의 심판입니다.

전통적인 전천년설의 부활론은 예수님을 믿고 거듭난 성도들은 주님 재림하실 때 부활되는 것이고 불신자들은 천년후에 부활하여 심판의 부활로 나옵니다. 그리고 주님의 심판대 앞에서 심판을 받아 지옥불에 던지워집니다.

어린양의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느냐 이것이 심판의 기준이요 얼마나 악을 행했느냐 이것이 또한 심판의 정도가 될것입니다.

어린양입니다. 나를 사랑하시고 나의 죄악의 짐을 대신 지시고 피흘리신 주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끝까지 거부한 자들에게는 소망이 없습니다.

(계 1:5-6)

(계 5:12)

(계 20:11-15)

(요 5:29)

이 때 우리 성도들도 또한 행위에 따라 상급을 받게 될것입니다.

죽은 자들을 내어준다는 것은 영적으로 육신적으로 죽은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끝까지 충성을 다하고 하늘에 상급을 쌓아 놓는 우리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7. 이제 마지막으로 새하늘과 새땅이 시작이 됩니다.

(계 21:1-8)

(계 21:22-27)

(계 22:1-5)

**사망이 없습니다.

**아픈것이 없습니다.

**곡하는 것이 없습니다.

**애통하는 것이 없습니다.

**밤이 없습니다.

**저주가 없습니다.

**눈물이 없습니다.

**성전이 없습니다.


천년왕국과 새하늘 새땅의 차이에 대하여 여러 가지 이론들이 제기 되었습니다.

지금의 세상은 불타 버리고 완전한 세상을 창조하신것이지 아니면 천년왕국때 회복된 세상이 지구가 연속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존재하는 것인지 모릅니다.


그러나 분명한것은 천년왕국의 모습도 많이 회복된 모습이지만 새하늘과 새땅의 모습과 비교하면 이전 모습은 보이지않을 정도로 다르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전것은 없어졌다고 말씀하시기 때문이요 세상의 물질이 불타 버린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벧후 3:11-13)


참고로 여러문맥과 성결말씀을 살펴 볼때 사 65장의 새하늘과 새땅은 천년왕국을 66장의 새하늘과 새땅은 영원한 문자그대로의 새하늘과 새땅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사야 시대보다 더욱 확실한 계시의 시대 살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할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우리에게는 주님으로 말미암아 산 소망이있습니다. 지금의 고통과 비교할수 없는 영광스러운 소망이요 유업을 주셨습니다. 넘치는 사랑이요 넘치는 은혜입니다. 끝까지 주님께 충성을 다할수 잇기를 축원합니다.

(벧전 1:3-4)

(고후 4:16-18)

(롬 8:16-18)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나는 이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을 보고 알수 없는 두려움에 사로잡힌 자는 아닙니까?

나는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하여 무관심하게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대환난을 맞을 준비가 되었습니까?


나는 지금이 왜 종말시대인지 깨닫고 확실하게 알고 있습니까?


나는 주님 맞을 준비가 되었습니까?

(1) 지금 여러 가지 종말의 징조들의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이런 징조 가운데 큰 전쟁이 일어 날것입니다.

(3) 이 전쟁을 배경으로 하여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고 한이레의 언약이 맺어질것입니다.

(4) 아마겟도 전쟁이 일어납니다.

(5) 주님이 재림하시고 심판이 임합니다.

(6) 천년왕국이 세워지고 주님이 온 세상을 통치 하십니다.

(7) 천년왕국후에 최후의 심판이 있으며 새하늘 새땅이 이루어집니다.


이것들이 인류역사의 마지막때에 일어날 일들입니다.

나는 준비가 되었습니까?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미리 가르쳐 주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 때를 당할 때 두려워하지 않고 확신을 가지게 하심입니다.

미리 준비하여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심입니다.

이웃을 일깨우게 하려 함입니다.

때를 분별하게 하심입니다.

낙심치 말고 더욱 소망을 가지고 살게하심입니다.

오직 우리들의 소망은 주님 밖에 없음을 알게 하심입니다.

주님을 더욱 사랑하고 충성을 다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각종 이단과 세상 풍조에 흔들리지 않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예언대로 이루어짐을 보고 더욱 주님을 신뢰할수 있게 하심입니다.


오늘도, 여러 가지 징조들이 나타나고 있는 이때에 깨어 기도하고 이웃을 일깨우며 두려움이 아니라 확신과 기쁨으로 승리하고 주님을 맞이할수 있는 복된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