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요약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마 4:1-11)

마라나타!!! 2011. 1. 19. 00:30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
(마 4:1-11) 『[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5]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광야에서 시험을 이기신 내용을 말씀하고 있습 니다.
주님이 세례를 받으신 직후에 성령님에게 이끌려 광야로 가셔서 40일 금식기도를 하시자 마귀가 나타나서 세가지를 시험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돌로 빵을 만들라는 시험이요 두 번째는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라고 시험하였습니다. 그래도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시리라고 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자기에게 절하면 천하 만국을 다 주겠다고 시험하였습니다.

이 모든 시험은 마귀가 창세기에서 아담을 쓰러 트리게 한 바로 그 시험과 내용이 똑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험들은 오늘을 사는 우리 모두가 당하고 있는 시험들입니다. 그리고 본문을 통하여 우리는 시험을 이기는 비결을 배울수가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 예수님이 시험을 이기자 마귀는 패배를 인정하듯이 떠나가고 천사가 와서 시중을 들었습니다. 우리에게 오는 여러 가지 시험을 이기는 것이 곧 마귀를 이기는 것이요 천사가 와서 나를 위하여 시중들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의 의미와 승리의 비결을 배워야 하겠습니다.
승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승리하지 못하면 세상에 눌려서 마귀에게 눌려서 살면 평생을 허비하고 맙니다. 주님을 위하여 아무것도 한 것이 없고 눌려서 지내다 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승리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을 통해서 승리의 확신에 서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승리하여 보람있는 사람을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 예수님은 성령에 이끌려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시험의 의미를 알아야함)
(1) 예수님은 성령이 충만하여 광야로 가셨습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기도로 이끄십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하나님께로 더욱 가까이 이끌어주시고 주님을 더욱 깊이 알고 말씀을 깨닫게 하십니다.
(요 16:13-14,롬 8:26-28)

오늘 본문에 보면 마귀가 예수님을 데리고 성전 꼭대기로 데리고 갔고 또 높은 산에 올라갔다고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안에서 영적인 세계 안에 계셨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에스겔서 에 보면 성령님은 바벨론에 있는 에스겔을 영으로 데리고 예루살렘에 가서 장로들과 지도자들이 우상숭배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사야는 하나님의 성전에서 천사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을 보았고 천사가 숯불을 입술에 대어 정하게 하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사도바울도 삼층천에 올라갔다 온사실을 말하였습니다. 사도 요한도 계시록에서 이리로 올라오라고 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들었고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 보좌를 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도 분명 성령이 충만하여 영적인 세계에 들어 가셨고 그 상태에서 마귀와 대결하신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계 4:1-3)

우리들도 성령안에서 기도할수 있기를 원합니다.
성령충만을 위하여 먼저 찬양하고 회개하고 사모하며 성령충만을 구하여야 합니다.

 

(2) 예수님은 세례를 받으신 직후에 광야로 가셨습니다.
세례식은 예수님의 메시야 취임식입니다. 사명을 받으신 주님은 그 사명을 받으실 자격은 얻었지만 시험을 통과 하여야 했습니다.
마치 새 자동차가 만들어 지면 충돌 시험등등을 거쳐 그 안전성과 성능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명을 주시지만 반드시 훈련과 시험을 거쳐 일을 하게 하십니다.
다윗도 왕으로 기름부음을 받았지만  십년동안 자신을 죽이려는 사울왕을 피하여 도망다녔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이 되었습니다.
요셉도 꿈을 주셨지만 13여년이 지난후라야 그 꿈이 실현 되었습니다.
아브라함도 이삭을 바치라는 큰 시험에 통과하여 믿음의 조상이 된것입니다.
여러 가지 시험과 연단과 테스트를 거쳐 우리는 하나님의 일꾼이 될 수가 있습니다.
복된 자가 될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인류를 구원하는 사명을 감당하시기 위하여 당연히 시험을 통과 하셔야 하였습니다. 먼저는 마귀의 유혹을 이겨야 합니다.
만약에 예수님이 이 시험에 실패하면 예수님은 하나님께 죄를 짓는 것이요 메시야로써의 자격을 상실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끝까지 사명을 잊어 버리지 않고 하나님 아버지께 순종하셔야 했습니다.

 

(3) 40일 금식 기도후에 마귀의 시험이 있었습니다.
40일은 모세가 하나님 앞에서 시내 산에서 기도한적이 있습니다. 40일은 시험과 연단의 숫자가 되었습니다.

40일동안 아무것도 잡수시지 않았습니다. 이때 주님은 하나님 아버지와 친밀한 기도에 들어 가셨을것입니다. 은혜로 충만하셨습니다. 그때 마귀가 나타난 것입니다.

마귀는 항상 은혜가 충만한 것을 보지 못하고 시기하여 도전합니다.
그래서 부흥회를 하거나 은혜를 받고 나면 화나는 일을 만나게 하거나, 낙심할 일을 만나게 해서 그 받은 은혜를 다 잃어 버리게 합니다.
우리는 마귀가 틈을 타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마귀의 정체을 알아야 합니다.(계 12:9,요 8:44)

사단의 명칭에는
***`사단'(satana'":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 사도행전, 바울서신, 요한계시록),
***`마귀'(diavbolo":마태, 누가, 요한복음, 사도행전, 바울 서신,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요한 1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시험하는 자'(oJ ponhrov":마 13:16, 요일 5:18),
***`참소하던 자'(kathvgwr:계 12:10),
***`원수'(ejcqrov":마 13:39, 눅 10:19),
***`대적'(ajntivdiko":벧전 5:8),
***`귀신의 왕'(aJ a[rcwntw'n daimonivwn:마 9:34, 12:24, 막 3:22,눅 11:15),
***`이 세상 임금'(oJ a[rcwn tou' kovsmou touvtou:요 12:31, 16:11),
***`공중의 권세 잡은 자'(a[rcwn th'" ejxousiva" tou' ajevro":엡 2:2),
***`벨리알'(beliavr:고후 6:15),
**`바알세불'(Beezebouvl:마 10:25, 12:24, 27, 막 3:22,눅 11:15,18-19)
***옛뱀,
***거짓의 아비
***온천하를 꾀는 자 등등입니다.

(4) 예수님이 시험을 받으신 것은 두 번째 아담으로써 받으신 시험입니다.
첫째 아담이 마귀의 시험에 졌기 때문에 온 인류가 죄에 빠지는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롬 5:12,롬 5:17,고전 15:22,고전 15:45)
사람은 누구나 아담안에서 태어나 아담이 가진 타락한 생명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회개하고 십자가에 달린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순간에 옛사람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밖혀 죽고 나는 새로운 생명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 나는 새생명 예수생을 가진자가 된것입니다.
예수안에 있다는 말은 예수생명을 가졌다는 말이요 영원한 부활 생명을 가진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을 말할때는 언제나 예수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말이 따라 다닙니다.(롬 8:1-2,롬 8:38-39,엡 1:3-6,엡 2:6)
예수님은 이와같이 온 인류 구원을 위한 사명을 위하여 시험당하셨고 승리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시험은 마지막 아담으로써의 시험이므로 그 중요함과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시험이었습니다. 예수님이 승리하심으로 메시야로써의 사명을 감당하시고 죄가 없는 삶을 사셨고 의로운 피를 흘려주실수 있었습니다.

승리하신 주님으로 인하여 나도 이제 마귀를 이기고 새생명을 가지고 예수안에 있음으로 결코 정죄함이 없는 이 놀라운 은혜를 얻은 이 사실에 감사해야 하겠습니다.
확신을 가지고 항상 승리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예수님은 세가지 시험을 받으셨습니다.(우리에게도 같은 시험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1) 마귀는 예수님에게 돌로 떡을 만들라고 시험하였습니다.
지금도 식량이 없어서 죽어가는 사람들이 이 세상에 수 없이 많은데 그 당시에 사람들은 얼마나 배고픔 가운데서 살았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잘먹고 잘 산다고 해서 인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재벌 회장의 딸이 먹을 것이 없어서 자살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행복지수가 200여 나라중에 102번 정도 였습니다. 반면 방글라데쉬는 10번째 안으로 들었습니다.

돌로 떡을 만들라는 시험은 바로 육신의 정욕입니다.
먹고 싶은 것, 자고 싶은 것, 성적인 욕망, 몸을 즐겁게 하는 쾌락 등등이 바로 육신의 정욕입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목적이 잘먹고 잘살기 위함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갈 5:16-21)

육신의 정욕을 채운다고 해서 인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물론 당장 먹을것이 없다면 먹을 것부터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육신의 정욕을 채운다고 해도 새생명과 진정한 만족을 누리지는 못합니다.
생명을 얻지 못합니다.
아무리 술마시고 산해진미를 먹고 춤추고 별짓을 다해도 다 헛것이요 점점더 깊이 마귀에게 속을 뿐입니다.

돌로 빵을 만들었다면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좋아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십자가를 버리고 쉬운길로 가라는 유혹이요 하나님의 뜻을 버리고 세상적으로 살으라는 유혹입니다.

 

예수님은 요한 복음 6장에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셔서 따라오는 백성들을 남자만 5천명 그러므로 약 만여명을 배불리 먹이신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그것은 바로 예수님이 하늘로써 내려오신 생명의 떡이심을 알리시기 위한 표적이었습니다.

주님은 마귀에게 대답하기를(마 4:4)
여기서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시는 말씀으로 산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그냥 성경말씀을 지삭적으로 이해하고 깨닫는 것이 아닙니다. 거기서 더 나가서 인격이신 주님을 만나야 하고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 까지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이십니다.
(요 1:14,요 1:1-13,히 1:1-3)

예수님은 자신이 생명의 떡이심을 말씀 하시면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akj시라고 하셨습니다.(요 6:35,요 6:49-51)

그러므로 우리가 밥만먹고 사는 동물적인 인간에서 벗어나서 주님의 말씀과 주님 자신을 먹고 마셔야 우리의 영혼이 힘을 얻어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육신은 밥이 필요하지만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살고 살아계신 주님을 먹고 사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로 살아야 합니다.
주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주님과 사귀어 살아야 합니다.
주님이 내 안에 계시고 나도 주님 안에 있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갈 2:20)

주님의 말씀, 인격, 능력, 지혜, 사랑, 완전하심, 거룩하심,행하신 기적 등을 묵상하면서 주님을 찾고 찾으십시오. 그러면 육신의 정욕을 이깁니다.
만족함을 주십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의지하며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마귀는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라고 시험하였습니다.

그리하여도 상하지 않을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마귀는 성경을 인용합니다.(시 91:11-12)
우리는 성경을 나에게 유익한대로 해석하면 않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믿고 받아 들여야 합니다.

만약에 예수임이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셨고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셨다면 사람들에게 단숨에 스타가 되고 인기폭발이 일어날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이 생의 자랑입니다.
더 높아지고 싶은 욕망입니다. 더 유명해지고 싶은 욕망입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더 잘 보이고 싶은 욕망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미모나, 명예나, 지위 등등을 자랑하고 싶어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라 지신의 공로와 능력을 자랑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 힘으로 사는 것입니다.
교만입니다.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잘나 보입니다.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사람들입니다.(렘 9:23-24)

세상적인 교만과 자랑도 있지만 영적인 교만도 있습니다.(눅 18:9-13)
자신의 공로를 내세웁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 위선이요 가증한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고 겸손히 주님을 의지하여야 하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려야 합니다.(마 6:1-3,마 23:25-26,고전 10:31)
하나님은 교만한자를 대적하시고 겸손한자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벧전 5:5,마 5:3,고전 10:12)

교만한 생각이 들어오는 순간에 바로 마귀가 틈을 타고 들어오고 나는 하나님에게서 멀어집니다.

한국에서 어떤 분이 사업이 어려워 하나  앞에 밤낮 매달리고 회개하고 기도하였는데 그야말로 기도응답으로 20억 가량의 계약이 성취되어 약속을 받고 싸인만 하면 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교회에 나와 기도하는데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드는가 하면 이제 모든게 잘되었는데 내가 왜 이렇게 힘써 기도할 필요가 있는가 생각이 들어왔습니다. 이제 좀 궁상맞은 집에서 이사도 가고 좀편하게 살자고 생각하고 기도를 그만두고 집에 가는 도중에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시청의 제재가 걸려서 그 계약이 취소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마귀가 틈을 탄것이요 기도응답 받았으니 이제 하나님이 필요없다는 식의 교만이 들어 온것입니다. 속은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고 겸손하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 드려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위하여 살기 보다는 주님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모든 부귀영화를 버리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자신을 십자가에 속죄 제물로 바쳐 인간들을 구원하러 오신것입니다.
그런 예수님에게 유명해지거나 왕이 되거나 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막 10:45,빌 2:5-11)
우리 성도들도 이 생의 자랑 하나님 앞에서 다 버리고 나같은 죄인 건지신 주님의 은혜 감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내 이름을 높이지 말로 주님의 이름을 높여 드리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 드리시기 바랍니다.

주님은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하시면서 마귀를 물리쳤습니다.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려 상하지 않음으로 큰 명성과 인기를 얻으려고 한다면 그것이 바로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시험한다는 말은 몇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자기 욕심을 이루기 위하여 하나님을 이용하려는 것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신실하심과 전능하심을 믿지 않는 것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필요없는 것을 하나님의 이름으로 시도하여 자기 목적을 이룰려는 것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원망하는 것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존재 자체를 의심하는 것이 하나님을 시헌하는 것입니다.(고전 10:9)
가는 길이 어려워지자 백성들은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 하면서 만나를 가리켜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때 불뱀이 나타나 백성들을 물러 독이 펴저 죽게 되었고 모세의 기도로 하나님은 구리뱀을 장대에 매달아 놓고 바라보라고 하였습니다. 바라보는 자들은 뱀의 독이 물렸어도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민 21:4-9)

구리뱀은 바로 예수님 이십니다.
아무리 독한 죄의 독이 있다고 해도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바라 보면 죄사함을 받고 영생천국을 얻습니다.(요 3:14-16)
내 삶이 왜 이런가, 세상이 왜 이모양인가 하면서 하나님을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바라보고 믿음으로 모든 죄사함과 영생천국을 얻을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십자가를 바라 보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하고 나는 이제 내것이 아니요 주님의 것임읗ㄹ 확인하면서 주님을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되 찾아야 할줄로 믿습니다.

출 17장에 보면 물이 없어서 또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였는데 그때에도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면 목말라 죽게 하시겠는가 하면서 하나님을 시험하고 원망하였습니다.(출 17:7,신 6:16,시 78:18)

믿음없는 마음에 시험이 옵니다. 우리는 주님의 사랑과 신실하심과 전능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감사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단 한곳은 하나님이 나를 시험하여 보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십일조입니다.(말 3:10)
계산적으로 하라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희생을 하면 헌신을 하면 하나님이 그 마음을 보시고 축복을 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책임져 주시고 반드시 복되게 하신다는 말씀입니다.(마 6:30-33)

원망과 불평과 의심을 버리고 믿음으로 감사하면서 살수 잇기를 축원합니다.
교만과 세상 자랑과 높아지려는 욕심을 버리고 겸손히 교회와 이웃을 사랑으로 섬기며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항상 주님 달려 죽으심 십자가를 바라 보고 사랑과 승리의 확신 가운데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 마귀는 천하 만국을 보여주면서 자기에게 절하면 모든 것을 다 주겠다고 시험하였습니다.
이것은 안목의 정욕입니다. 눈으로 보고 더 가지고 싶은 욕망입니다.
인간의 욕망은 한이 없습니다.
말타면 종부리고 싶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억가진 사람은 10억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눅 12:19-21,마 19:21-22,전 5:10,전 1:2-3,딤전 6:10,딤전 6:7-9,딤전 6:17-18,약 5:3-5)

우리 주님은 구유에 누이셨고 죄인들의 친구요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셨고 가난하게 사시다가 무덤도 남의 무덤에 장사되셨습니다.
세상 욕심을 버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고후 6:10)
롯의 처를 기억하라고 하셨습니다.
특별히 말세를 사는 우리들은 더욱 세상 정욕을 버리고 주님을 사랑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갈 6:14)

여러분 마귀에게 절하지 마십시오.
온전한 십일조를 하지 않는 것이 마귀에게 절하는 것입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하나님의 날 주일을 지키지 않는 것이 마귀에게 절하는 것입니다. 자기 욕심에 빠져서 타협하고불순종하고 타협하는 것이 마귀에게 절하는 것입니다.(롬 6:16)

신앙의 목적이 이 세상에서 내가 잘되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는 그것이 바로 기복신앙이요 마귀에게 속는 것입니다.(롬 12:1-2,마 6:24)

 

세상 정욕에 이끌려 마귀와 타협하고 세상 욕심을 위하여 사는 삶을 청산하고 이미 주신것에 감사하면서 선한 일을 위하여 투자하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경배해야 합니다.(계 19:9-10,계 22:8-9,계 4:8,계 5:12)
오직 하나님께만 경배하고 섬기고 사랑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면서 타협하지 말고 하나님 제일로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오직 하나님 만이 나를 주관하시는 분이심을 선포하십시오.
오직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찬양하고 선포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4)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 이어든 이라고 시험하였습니다.
예수님에게 도전합니다. 네가 정말로 하나님의 이들이라면 네가 왜 이렇게 배고픔과 초라함 가운데 있느냐 빨리 빵을 만들어 먹고 나누어 주고 뛰어 내려서 인기를 얻어라.
마찬가지입니다. 네가 하나님의 자녀냐 그렇다면 이 세상에서 하는 일마다 잘되고 기도응답도 척척 되고 승리하고 아무 사고나 질병도 없어야 하지 않느냐?
네 꼴을 보아라 너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야!
하나님이 않계신거야 이 바보야!
마귀는 속삭이고 미혹합니다.

 

제가 은혜받고 시험을 당할 때 마귀가 나타나서 이 바보야 네가 매일 성경만 보고 기도만하는데 너 이번 시험에서 떨어지면 어떻게 할거야 이 바보야 너는 바보야. 그러면서 아주 기분 나쁘게 도전을 해왔습니다. 나를 두렵게 하였습니다.
정말 그 시험에서 떨어지면 나는 불법 체류자가 되든지 한국으로 창피하게 돌아가든지 해야만 하였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무엇을 의심하느냐 큰 소리로 나를 부르셨고 나는 마귀의 시험에서 승리할수 있었습니다. 주님만을 바라보고 의지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으로 만족하시기를 축원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면 승리하고 모든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알아야 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 무조건 잘먹고 잘살고 높아지는 것이 이 세사에서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의 성공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여러분, 주님을 닮아가고 주님처럼 사는 것이 성공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거룩함에 참여해야 합니다.(히 12:10-11,히 12:14)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사명을 가졌습니다.
인생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행 1:8,마 28:18-20)

 

***내 뜻 보다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야합니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아래 있습니다.(눅 22:42-43)

***우리는 세상에 소망을 두지 않습니다.
(빌 3:20-21,벧전 1:3-4,골 3:1-4,고후 4:16-18)
우리는 천국 소망, 영원한 소망, 부활 생명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합력하여 선이 이루어집니다.(롬 8:28)

***하나님은 언제나 족한 은혜를 주십니다.(고후 12:9-10)

***우리는 고난의 신비와 연단을 알아야 합니다.(욥 23:10,롬 5:3-5)

 

여러분 이 세상 사람들이 보면 우리 성도들이 가장 바보처럼 보일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소유한 우리가 가장 복된 자들입니다.
 
(5) 이 시험들은 창세기 3장에서 마귀가 썼던 방법이요 지금도 마귀가 우리 성도들을 공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나도록 유혹 하고 시험합니다.
세상과 타협하도록 유혹하고 시험합니다.
세상 사랑에 빠지도록 유혹하고 시험합니다.(요일 2:15-17)

말세에 마귀는 더욱 악랄한 방법으로 우리 성도들을 공격하고 유혹할것입니다.그래도 우리는 오직예수 신앙을 지켜야 합니다.
(계 16:15,딤후 2:11-13,딤후 4:7-9)

세상이 아수라장이 되고 굶어 죽게 되면 사람들은 살기 위하여 짐승의 표를 받거나 우상에게 절하는 것을 가볍게 생각하게 될것입니다.(계 14:11-12,단 3:16-18)

우리는 끝까지 주님께 충성 순종을 다하고 주님을 사랑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주님 가신 그 길을 우리도 따라가야 합니다.
세상과 타협하지 말고 끝까지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3. 예수님은 이 모든 시험을 이기셨습니다.(이기는 것의 중요성과 비결을 알아야 합니다.)

(1) 마귀가 떠났습니다.
사실 마귀에게는 치명적인 시험이요 결전이었습니다.
마귀가 이겼다면 또 다시 온 인류는 죄에서 벗어날 길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마귀는 패배를 인정하고 예수님을 떠났습니다.
이 세상 임금이었던 마귀는 이제 예수님의 등장으로 예수님을 두려워 하게 되었고 패배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결국 예수님이 가시는 곳마다 귀신들이 쫓겨 나가고 자유와 해방이 임하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마귀는 완전히 그 권세를 빼앗기고 지옥불을 기다리는 신세가 된것입니다.(골 2:15)

그러므로 우리는 마귀를 이기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승리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우리도 능히 승리할수 있습니다.
(약 4:7,막 16:17-18,눅 10:18-19)
승리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꾸짖고 대적하고 병마를 꾸짖어 내쫏고 승리하는 우리모두가 될수있기를 축원합니다.

 

(2) 천사가 수종을 들었습니다.
마귀가 시험하다가 실패하고 떠났고 이제는 천사가 예수님을 시중들었습니다. 예수님의 일생은 이제 항상 천사와 함께 하는 자가 된것입니다.
우리들도 마귀를 이겨야 천사들이 와서 시중을 듭니다.
그러므로 항상 주님을 사랑하고 기도하며 영적인 싸움에 승리해야 합니다.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역사하신다면 천사는 우리 밖에서 성령님의 지시에 순종하는 역할을 합니다.
(히 1:14,마 13:39,마 16:27,마 18:10,마 24:31,마 26:53,마 28:2,눅 1:35,눅 2:10,눅 2:13,행 10:4,행 12:8,계 1:1,계 5:2,계 5:11,계 15:1)

엘리사를 두르고 있던 천군 천사들 그리고 앗수르 군사 18만 5천명을 몰살시켰던 천사 등등이 이 세상에서 많은 하나님의 일을 천사들이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순종하여 섬기고 있습니다.(시 103:19-21)

사실 천사들이 우리 자신을 섬긴다기 보다는 내안에 주님이 계시기에 주님을 섬기기 위하여 천사들이 나와 함께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쉬지말고 기도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 예수님은 끝까지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심으로 승리하셨습니다.
아버지의 뜻은 바로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심으로 피흘려 죽으시고 그의 피로 온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는 일이었습니다.
(요 3:16,빌 2:5-11,엡 1:7,벧전 1:18-19,고후 5:14-15,요 14:12,요 5:19-21)
우리도 주님처럼 하나님의 뜻에 철저히 순종하고 주님께 붙어 있어야 하겠습니다.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의 뜻을 구하고 세상과 타협하지 말아야 합니다.
흔들리지 않고 주님만을 바라 보아야 합니다.
나를 위하여 사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5) 시험을 만날때에 우리는 온전히 기쁘게 여겨야 합니다.(약 1:2-4)

(6)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생각하지 말고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합니다. (벧전 4:12-14,히 2:18)

(7) 주님은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엡 6:17,히 4:12,시 1:1-3)
말씀충만, 성령충만, 예수충만하여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는 우리모두 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마귀를 이겨야 권세 있게 세상을 이기고 사명을 감당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이미 승리자임을 알고 주님께 철저히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마귀는 쉬운길로 넓은 길로 우리를 유혹하고 시험합니다.
그러나 주님은 좁은 길을 가셨고 좁은 길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오직 주님만을 사랑하고 섬기는 우리들이 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광야에서 시험을 당하신 그 의미를 깨달으셨습니까?
예수님이 시험을 당하셨기 때문에 주님을 따르는 우리들도 시험을 당할 수밖에 없음을 깨달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이 승리하셨기에 우리들도 승리할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첫째 아담은 실패하였지만 둘째 아담인 예수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광야시험 승리로 예수님은 메시야의 사명을 수행할 능력을 가추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승리로 마귀는 패배의 길을 갔고 하나님 나라는 이 땅에 건설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수님의 한사람의 순종으로 우리들은 예수님의 생명을 가진 자가 되었고 예수님 안에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을 무엇이었습니까?
돌로 떡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육신의 정욕을 버리고 오직 생명의 떡이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바라 보시기를 축원합니다.

 

성전에서 뛰어 내리라는 것입니다.
나를 높이고 내 공로를 인정받으려고 하지말고 주님을 높이며 주님께 모든 영광과 감사와 찬송을 돌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마귀에게 절하라는 것입니다.
천하 만국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세상 욕심을 버리고 물질 앞에서 타협하지 마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은 말씀으로 승리하셨습니다.
주님은 자신의 뜻을 버리고 철저히 아버지의 뜻에 순종함으로 승리하셨습니다.

주님이 승리하셨기에 마귀는 떠나갔습니다.
천사가 시중을 들었습니다.

 

오늘도 마귀는 우리를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시험하고 있습니다.
깨어 기도하고 타협하지 말고 쉬운길로 갈려고 하지 말고 오직 예수로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여러 가지 핑계를 버리고 주님께 철저히 순종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오늘도, 시험에 승리하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을 높여 드리고 찬양하며 예수그리스도께 사랑과 충성과 헌신을 다함으로 마귀를 이기고 사명을 감당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복된 우리 모두 될수 있기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