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요약

<언약궤의 비밀>(여호수아 3:7-17)

마라나타!!! 2012. 4. 23. 07:19

                                       <언약궤의 비밀>
(수 3:7-17) 『7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오늘부터 시작하여 너를 온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크게 하여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는 것을 그들로 알게 하리라 8 너는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에게 명하여 이르기를 너희가 요단 물 가에 이르거든 요단에 들어서라 하라 9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이리 와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하고 10 또 말하되 사시는 하나님이 너희 가운데 계시사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과 히위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여부스 족속을 너희 앞에서 정녕히 쫓아내실 줄을 이 일로 너희가 알리라 11 보라 온 땅의 주의 언약궤가 너희 앞서 요단으로 들어가나니 12 이제 이스라엘 지파 중에서 매 지파에 한 사람씩 십이 명을 택하라 13 온 땅의 주 여호와의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 요단 물 곧 위에서부터 흘러 내리던 물이 끊어지고 쌓여 서리라 14 백성이 요단을 건너려고 자기들의 장막을 떠날 때에 제사장들은 언약궤를 메고 백성 앞에서 행하니라 15 (요단이 모맥 거두는 시기에는 항상 언덕에 넘치더라) 궤를 멘 자들이 요단에 이르며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물가에 잠기자 16 곧 위에서부터 흘러 내리던 물이 그쳐서 심히 멀리 사르단에 가까운 아담 읍 변방에 일어나 쌓이고 아라바의 바다 염해로 향하여 흘러가는 물은 온전히 끊어지매 백성이 여리고 앞으로 바로 건널새 17 여호와의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 가운데 마른 땅에 굳게 섰고 온 이스라엘 백성은 마른 땅으로 행하여 요단을 건너니라』

 

우리는 지금 신약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성령시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구약시대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습니다. 구약은 신약의 말씀을 전제로한 예언의 말씀이요 신약은 구약을 배경으로 한 복음의 말씀입니다.
언제나 구약은 더 큰 계시의 빛 아래있는 신약의 말씀에 비추어 해석해야 하고 신약에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구약에서 찾으면 반드시 그 해석의 원리를 찾을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요단강을 건넌 사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이 흘러 넘치는 요단강이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들어 서자 멈추었고 이스라엘은 마른땅을 건너는 것 같이 요단강을 건너 간 기적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말씀에 보면 언약궤로 인하여 많은 기적이 일어 났습니다.
우리는 언약궤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 신약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중요한 영적인 삶의 원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약궤의 비밀을 알 때 우리는 승리의 삶을 살수가 있습니다. 하나님 나와 함께 계심을 확신하며 살수가 있습니다. 언약궤는 하나님 자신이며 하나님의 임재요 생명이요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언약궤를 가진 놀라운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1. 언약궤는 무엇입니까? 

언약궤는 하나님의 지시에 의하여 모세가 만들었습니다.
(1) 언약궤를 만든 재료들은 무엇입니까?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싸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의 인성과 신성을 예표하는 것입니다.
(출 25:10-11)

 

(2) 언약궤 안에 들어 있는 것들은 무엇입니까?
언약궤 안에는 하나님의 말씀인 십게명과 아론의 싹난 지팡이 그리고 만나를 담은 금 항아리가 들어 있습니다.
(출 25:16) 『
(히 9:3-5)
이것들은 각각 하나님의 말씀과 만나 되시는 예수님, 그리고 생명이요 부활을 의미한 예수님그리고 성령님을 각각 상징하기에 삼위일체 하나님이심을 알수가 있습니다.
삼위일체 하나님 자신을 의미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의로우심과 권능과 지혜와 영광과 위엄을 의미합니다.

 

(3) 언약궤 뚜껑은 속죄소입니다.
언약궤의 뚜껑은 금으로 만들라고 하셨는데 이것을 속죄소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시며 의로우시고 권능과 영광과 위엄이 충만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아무라도 함부로 언약궤 앞으로 나갈수가 없습니다. 죄인은 그 자리에서 죽임을 당합니다. 그러나 속죄소가 그 언약궤 위를 덮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를 가리우고 죄사함을 받게 하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출 25:17-21)

 

(4) 언약궤위에는 금으로 만든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언약궤가 항상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보좌를 상징함을 보여줍니다.
(사 6:1-3)
(계 4:6-8)

 

(5) 언약궤는 휘장뒤 지성소 안에 있습니다.
일년 일차씩 대 제사장이 제물의 피를 가지고 휘장 뒤 언약궤 앞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속죄소위에 피를 일곱 번 뿌림으로 온백성들의 죄가 사함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히 9:1-3)
일년에 한번 지키는 대 속죄일에는 온 백성들의 죄가 사함을 받는 날이며 예수님의 십자가로 성취되었고 이제 예수님 다시 오실 때 완성될것입니다.

(레 16:1-2)
물론 이 휘장은 곧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십자가에 죽으실 때 휘장이 갈라지고 예수님의 피로 인하여 누구든지 하나님의 임재앞으로 나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히 10:19-20)

 

(6) 언약궤는 하나님의 임재를 의미합니다.
불기둥 구름기둥이 항상 화막위에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임재를 의미하는 것이요 그 위치가 바로 언약궤 바로위에 임하여 계셨던 것입니다.
(출 40:34-38)

 

(7) 언약궤는 하나님이 제사장들을 만나주시고 백성들에게 할말을 가르쳐 주시는 곳이었습니다.
(출 25:22)
(출 30:6)

 

(8) 이 모든 언약궤의 의미는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희생 제물이시며 속죄 하시는 우리들의 대 제사장이 되십니다.
휘장이 되셔서 자기 몸으로 우리들의 죄악을 담당하심으로 하나님께 나갈 길이 되어 주셨습니다.
(요일 2:1-2)
(히 9:13-14)
(히 6:19-20)
(히 7:25)
(히 8:1)
그러므로 이제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새 언약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히 8:10-13)
(히 4:15-16)
이와 같이 언약궤는 바로 삼위일체 하나님 자신을 상징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권능과 거룩하심과 의로우심과 영광을 의미합니다. 나가서 언약궤는 바로 하나님의 보좌를 상징합니다.
이 것이 이제는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들에게 적용이 되고 이 놀라운신 하나님이 내 하나님이 되신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는 이제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 보좌 앞으로 나갈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것입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은혜입니까?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우주만물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우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이 바로 내 하나님이 되시고 내 아버지기 되신 이 사실은 너무나 놀라운 은혜입니다.
(엡 1:3-14)

이 놀라운 은혜를 맏은 우리들은 항상 찬송하며 감사하며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삶을 살아야 할줄로 믿습니다.

 

2. 언약궤가 제사외에 사용된 곳은 어느 경우 입니까?
하나님의 언약궤는 일차적으로 성막에서 백성들의 제사를 받으시며 만나 주시는 역할이었지만 언약궤는 동시에 하나님 자신을 상징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기적의 역사가 언약궤를 중심으로 일어난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1)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광야 사십년 동안 불기둥 구름기둥으로 인도 하셨습니다.
(출 40:34-38) (민 10:33-35)
광야를 행진할 때 언약궤는 사흘길을 앞서서 행하였으며 구름기둥 불기둥은 바로 언약궤 위에 나타났던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 그들과 함께 계심을 항상 확인할수 있게 하신것이며 하나님이 친히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심을 확신 시켜 주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오늘날 성도들이 이 광야세상을 살때에 성령의 인도 하심을 받아야 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갈 5:16)

 

(2) 언약궤 앞에서 요단강이 갈라졌습니다.
언약궤가 나가는 곳에 요단강 같은 앞길을 막는 것들은 모두 갈리지고 멈출줄로 믿습니다.
아무것도 하나님의 계획을 막을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믿음으로 우리는 앞으로 전진할 수가 있습니다.
(수 3:14-17)

 

(3) 언약궤 앞에서 여리고성도 무너졌습니다.
(수 6:1-5)
(수 6:20-21)
그 철통같던 여리고성도 하나님의 능력앞에서는 힘없이 무너져 버립니다.
사단의 견고한 진도 하나님의 권능앞에서 무너질줄로 믿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순종하면 됩니다.
(고후 10:4-5)
(눅 10:19)

 

(4) 이스라엘은 언약궤를 믿고 블레셋과 싸우러 나갔습니다.(삼상 4)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언약궤를 앞세워 블레셋과 싸우러 나갔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느 패하였고 하나님의 언약궤 마저 빼앗기는 패배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무엇이 잘못된것입니까?
블레셋이 쳐들어오게 된것은 이스라엘의 죄악 때문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이 형식적이었습니다. 그런데도 하나님을 의지한다고 하면서 언약궤를 앞세웠던 것입니다.

죄를 회개하지도 않고 형식적인 믿음을 가지고 우리는 마귀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회개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먼저하고 믿음으로 담대히 나갈 때 승리주실로 믿습니다.

(삼상 4:3-4)
(삼상 4:10-11)

 

(5) 언약궤 앞에서 다곤상이 무너졌습니다.(삼상5)
블레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전리품으로 생각하고 자기들의 신이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이겼다고 생각으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곤 우상의 방에 같이 언약궤를 넣어 두었습니다. 그러나 다곤우상이 넘어져 목이 부러졌고 블레셋 사람들의 몸에 질병이 퍼져 죽어갔습니다.
(삼상 5:4-7)

여러분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다른 잡신들에게 빼앗기지 않으십니다.
우상을 헛것입니다. 마귀의 작난입니다.
성경의 하나님 이스라엘의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만이 천지 창조자시며 참 하나님 이신줄로 믿습니다.
(사 45:21-22)
(사 48:11-13)
(시 115:3-8)
(계 4:10-11)
우리 하나님만이 영원히 찬양과 경배를 바드시기에 합당하신 한분 하나님이신줄로 믿습니다.

 

(6) 언약궤를 들려다 본 벳세메스 사람들이 많이 죽었습니다.(삼상 6)
블라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돌려 보냈을때 벳세메스 사람들이 아무런 생각 없이 언약궤를 들여다 보았고 무려 오만 칠십인이 죽임을 당했다고 말씀합니다.
(삼상 6:19)
이것은 바로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권능을 보여주시는 말씀이며 우리 인간들이 언제든지 피없이 하나님 앞에 나갈수가 없다는 사실을 말씀하며 하나님을 경외하여야 함을 가르쳐주시는 말씀입니다.

 

(7) 언약궤를 손으로 붙잡은 웃사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삼하6)
다윗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수레에 싣어서 옮겨 올때 수레가 흔들리므로 웃사가 언약궤를 붙잡았는데 그만 죽임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삼하 6:6-8)
하나님의 언약궤를 옮길때에는 반드시 채로 꿰어서 어깨에 메어 옮기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무시하고 옮기다가 사고가 난것입니다.
나가서 수레에 옮기는 것은 오늘날의 교훈으로 편리주의를 말씀합니다. 힘들지 않고 수레에 옮기면 너무나 쉽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런 것을 원하시지 않습니다. 희생없는 예배 형식적인 예배 편리주의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예배에 늦게 왔다가 일찍가는 형식주의 집에서 티브이 설교듣고 때우는 예배, 모든 것을 쉽게하려는 것을 주의 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은 정성과 중심과 노력을 보십니

다. 헌신과 희생과 눈물을 보십니다.

 

(8)언약궤를 모신 오벳에돔 집에 복을 주셨습니다.(삼하6)
(삼하 6:10-11)
하나님을 모신 그 사람이 복된 사람입니다.
마음속에 예수님이 나의 삶의 주인이 되시고 항상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삶을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9) 언약궤는 다윗 왕이 예루살렘으로 옮겨 왔습니다.(춤을 춘 다윗)
다우시은 드디어 하나님의 언약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겨 왔는데 이때에는 언약궤를 어깨에 메고 옮긴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삼하 6:12-15)
언약궤를 옮길때에 다윗에게 멈출수 없는 기쁨이 임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이 그 마음 중심에 있으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악에서 떠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기쁨 주실줄로 믿습니다.
(빌 4:4)
(살전 5:16-18)
(롬 14:17)

 

(10) 언약궤는 솔로몬 성전에 안치 되었습니다.(왕상8)
솔로몬이 예루살렘에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고 언약궤를 들여 놓고 제사를 지냈는데 하나님의 영광의 구름이 가득히 임하였습니다.
(왕상 8:6-14)
이것은 하나님이 성전에 계심을 확신 시켜 주시는 것이요 이 성전에서 드리는 제사를 기뻐받으시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엡 5:16-18)

 

(11) 언약궤는 유다가 바벨론에게 멸망당한 후로 없어졌습니다.(대하36, 렘52)
북쪽 이스라엘은 우상을 섬기다가 결국 앗수르 에게 주전 722년에 멸망을 당하였고 남쪽 유다도 결국 바벨론에게 별망을 당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다 백성들을 사랑하셔서 부지런히 선지자들을 보내시고 경고하셨지만 듣지 않았던 것입니다. 궁궐과 하나님의 전은 무너지고 불타버렸고 성전 기명들은 모두 바벨론으로 옮겨 졌습니다.

그날 이후로 언약궤가 어디있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인간들이 죄악을 저질렀을때 회개할 기회를 충분히 주십니다. 그러나 회개하지 않을때는 심판과 멸망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언약이 깨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예루살렘을사랑하사 열심히 선지자들을 보내셨지만 듣지 않았습니다. 
(대하 36:11-20)
(렘 52:12-20)
하나님과의 언약이 지켜지지 않음으로 언약관계가 깨어진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언약궤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는 큰 능력과 인도하심과 영광으로 나타났지만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순종하지 않는 자들에게는 심판으로 나타나심을 말씀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기를 힘써야 할줄로 믿습니다.

 

3. 언약궤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그동안 여러 가지 고고학적 발굴을 통하여 여러 가지 주장들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어느분은 언약궤가 이미 발견되었으며 그곳은 놀랍게도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달려죽으심 그 바로 밑에 감추어져 있었고 그 속죄소위에 예수님의 피가 묻어 있다고 주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알리를 것을 유대인들이 막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더욱 중요한것은 언약궤의 영적인 의미이며 적용입니다.

 

(1) 언약궤는 하늘에 있습니다.
히브리서에 보면 그리고 계시록에도 하나님의 언약궤는 바로 하늘 성소에 있습니다.
(히 9:10-14)
(히 9:24)
(히 10:12-13)

(히 10:19-20)
하나님의 언약궤는 바로 하늘에서는 하나님의 성전이요 보좌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새하늘 새 땅에서는 언약궤는 필요가 없어집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다 이루어 졌고 더 이상 그림자는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승천 그리고 성령의 강림하심과 예수님의 재림으로 인하여 모든 것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계 4:5)
(계 11:19)
(계 21:22-23)
(계 22:1)
(계 15:5)

 

(2) 하나님의 언약궤는 이제 우리 마음속에 있습니다.
일년 일차 피를 가져야 만이 하나님의 언약궤가 있는 휘장안의 언약궤로 나갈수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피가 없이는 아무도 하나님의 임재앞으로 나갈수가 없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휘장은 예수님의 십자가요 육체이기에 십자가가 없으면 하나님의 임재앞에 나갈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다 내어주시고 자신의 피로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해주시고 성령으로 우리안에 들어오신것입니다.
나같은 죄인을 찾아 오셨고 나를 성전으로 삼으시고 함께 거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은 말로다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고전 3:16)
(요 14:16)
(갈 2:20)
(요일 4:12-16)
누구든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사랑하면 그 사람 속에 하나님이 계심을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 임재하심은 바로 성령으로 말미암아 임하신것임을 말씀하십니다.
(고전 6:19-20)
매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 됨으로 하나님의 언약궤가 내안에 있는 것입니다.
내 안에 삼위일체 하나님이 계신것이며 언약궤가 있는 것입니다.
내안에 예수님의 십자가와 피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이 있습니다.
이 놀라운 은혜를 받은 우리들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이미 보통사람이 아닙니다.
전혀 다른 종류의 인간이 됩니다.
예수님이 나의 능력이시며 생명이시며 거룩함이 되시고 지혜가 되십니다.

 

(3) 그 언약궤를 누리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언약궤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나타난것 같이 우리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나타야 할줄로 믿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믿음이 요구됩니다.

믿음으로 우리는 삼위일체 하나님과 하나가 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든 것을 행함으로 우리는 내안에 계신 주님을 나타내는 삶을 살수가 있습니다.
(엡 3:17-19)
(행 3:6)
(행 3:16)

 

(4) 거룩함이 있어야 합니다.
내 안에 게신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새생명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죄를 이기고 거룩함을 이룩해야 합니다.
죄 가운데 살면서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나를 통하여 나타나기를 바룰수는 없습니다.
날마다 새로워 져야 합니다. 날마다 주님을 닮아가야 합니다.
(히 12:14)
(딤전 4:15-16)
(골 3:1-10)
(엡 4:22-24)
(고전 6:9-11)
(벧전 1:15-19)

 

(5) 사랑과 순종이 있어야 주님이 나타나십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을 위대 살고자 하는 자들에게 주님은 능력과 기쁨으로 나타나주십니다.
(요 14:21-23)

 

(6) 주님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빌 2:5)
(고전 2:16)
기도하며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말씀을 통하여 주님을 바라 볼때 주님께서 내 마음에 나타나주시고 주님의 마음을 주십니다. 그럴때 모든 것이 믿어지며 확신이 임하고 용서하게 되고 사랑하게 되며 승리하게 됩니다.
(고후 3:18)
주님의 마음은 믿어지는 마음이요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7) 주님의 권능을 알아야 합니다.
언약궤가 가는 곳에 하나님의 임재하심과 영광과 권능이 나타나셨듯이 지금 우리가 가는 곳에 놀라운 하나님의 권능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이 사실을 알고 믿어야 합니다. 의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내 힘으로 사는 것이아니라 내 안에 계신 주님으로 인하여 사는 자들입니다.
(고후 4:7-10)

 

(8) 나 자신은 십자가에 죽어야 합니다.
내가 살아 있어 내 욕심을 채우며 내 뜻을 이루려고 한다면 주님은 일하실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전적으로 주님만을 의하지는 비결을 배워야 합니다. 내 뜻과 욕심과 계획과 자랑과 교만과 모든 것을 십자가에서 못밖혀 죽어야 합니다.
(고후 12:10)
(고후 1:9)
이 세상에서 우리가 당하고 있는 고통의 모든 것들은 따지고 보면 내 자신이 스스로 나를 십자가에 못밖지 못하기 때문에 나를 십자가에 못밖으시는 주님의 손길입니다.
결국 항복하고 부서지고 주님만을 의지하는 자들이 됩니다. 그럴때 주님이 일하시고 비로소 나타나십니다. 할렐루야!
 중요한것은 하나님의 임재 언약궤가 내안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거룩함과 믿음과 사랑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권능이 나로부터 흘러 나가게 됩니다.
(요 7:38)

 

(9)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일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고 기도할 때 그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주님의 놀라운신 사랑과 전지전능하심을 믿고 의지한다는 뜻입니다.
***내 힘이 아니라 내안에 계신 주님의 능력과 뜻을 전적으로 의지한다는 뜻입니다.
***주님께서 나타나심으로 모든 영광을 받으시라는 뜻입니다.
***주님께서 은혜를 베푸시고 불쌍히 여기시며 지금 나타나 주시기를 원하는 기도입니다.
(막 16:17-18)

구약의 놀라운 하나님의 언약궤는 지금 성전이 된 내 몸안에 있습니다.
성령의 권능을 통하여 임하여 계십니다.

믿음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내안에 살아계신 주님을 항상 바라보는 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그 믿음을 지키고 그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내가 진정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고 있다면 나는 아무것도 걱정할것이 없습니다.
전능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 되시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내가 정말로 예수님을 믿는 자 인가 하는 것입니다.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모실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내가 성전됨과 내안에 언약궤 있음을 깨닫고 믿음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날마다 믿음이 성장할수 잇기를 축원합니다.
날마다 사랑이 성장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날마다 거룩함에 나갈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날마다 자신을 십자가에 못밖고 자신의 무능함을 깨달아 갈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전적으로 주님만을 의지 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언약궤는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만들것을 명하셨습니다.
재료는 나무와 금입니다.
십계명과 만나와 싹난 지팡이가 들어 있습니다.'
뚜껑 부분은 속죄소요 예수님의 피가 하나님의 진노를 막고 있습니다.
언약궤는 휘장안에 지성소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대제사장을 만나주시고 백성들에게 할 말을 가르쳐 주시는 곳입니다.
성막과 언약궤는 예수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언약궤는 어떻게 사용되었습니까?
광야 사십년동안 백성들을 인도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확신시켜 주었습니다.
언약궤 앞에서 요단강이 갈라졌습니다.
언약궤 앞에서 여리고 성도 무너졌습니다.
언약궤 앞에서 다곤상도 무너졌습니다.
언약궤는 거룩하시고 권능이 충만하신 하나님을 상징하기에 함부로 다루는 자들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언약궤를 모신 자는 복을 받았습니다.
언약궤는 예루살렘으로 옮겨 졌고 다윗은 기쁨으로 충만하였습니다.
언약궤는 솔로몬 성전에안치 되었고 하나님의 영광의 구름이 가득하였습니다.
백성들이 죄를 범하므로 바벨론에게 성전이 불타 버렸고 언약궤도 없어졌습니다.
하나님을 잃어 버린것이요 우상을 섬기는 자들은 심판과 멸망을 피할수 없습니다.
오직 창조자시오 세세토록 살아계신 하나님 만을 의지하며 찬양하며 섬길수 잇기를 축원합니다.

 

오늘날 언약궤는 어디에 있습니까?
하늘 성전에 있고 하나님의 보좌입니다.
성령의 임하심으로 우리들의 마음이 바로 하나님의 언약궤가 있는 곳입니다.
우리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요 삼위일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고 계십니다.
언약궤를 누리려면 내안에 언약궤 주님이 계심을 믿어야 합니다.
거룩함이 있어야 합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믿고 순종해야 합니다.
주님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주님의 권능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이 십자가에 죽어야 주님의 권능이 나타납니다.
모든 일을 예수님의 아름으로 해야 합니다.
언약궤가 내안에 있음으로 오늘 나를 인도하시고 능력으로 나타나시며 나에게 승리를 주십니다.

 

오늘도, 내안에 놀라운 삼위일체 하나님 즉 언약궤가 있음을 깨닫고 거룩함과 믿음과 사랑이 자라나서 주님의 사랑과 권능을 나타내는 놀라운 언약궤의 삶을 살수 있기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

 

<The Secrete of the Ark of the Covenant>
(Joshua 3:7-17)

1. What is the The Ark of the Covenant?

2. What are the Stories related to The Ark of the Covenant?

3. Where is the Ark of the Covenant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