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요약

<듣고 행하여 복을 받으라>(약 1:22-25)

마라나타!!! 2010. 5. 12. 09:30

                                             <듣고 행하여 복을 받으라>(약 1:22-25)
아무리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시고 성령님이 계시지만 밖으로 행함이 없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는 매주 설교말씀을 듣습니다. 그러나 듣고 행하려는 소원만 가진 것 까지는 좋은 일이지만 그것을 실천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 결과 마귀는 뒤에서 우리를 비웃고 말것입니다. 그러나 실천한다면 승리하게 될것입니다. 반드시 능력과 축복의 결과를 가져 올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말씀을 듣고 마음의 소원으로 끝납니다. 우리는 왜 내가 실천하지 못하는 가 깨달아야 합니다. 실천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스스로 속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 이 말씀을 통하여 실천 행함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함으로 능력과 축복을 체험하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1. 일단 말씀을 듣고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내 영혼이 도전을 받고 새로워지며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됩니다. 말씀은 영혼의 양식이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생각과 영을 우리 가슴에 부어주시는 수단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능력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1)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에 회개를 일으킵니다.
(행 2:37-38,행 3:19,사 55:6-7,요일 1:7-9,요엘 2:12-14)
탕자가 회개하고 아버지께로 돌아 왔습니다. 삭개오가 회개하고 주님께로 돌아 왔습니다. 흉악한 강도도 회개하고 변하여 새사람 되었습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의 복음, 을 듣고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용서와 사랑을 베풀어 주십니다. 은혜와 축복을 주십니다.
(대하 7:14,호 14:4-5,요 3:16)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우리는 그 음성을 나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듣고 회개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진리를 깨닫게 합니다.
(요 8:31-32,딤전 3:15,시 119:105,요 14:6)
여러분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이 진리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인간의 모든 저주를 해결하셨다는 것이 진리입니다. 마귀의 권세가 깨어진 것이 사실이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님과 예수님 자신이 진리이십니다.
마귀는 거짓이 아비입니다. 재물이 최고다. 인간은 스스로 잘 살수 있다. 아무종교나 믿어도 구원을 받는다. 등등 사단은 계속 거짓을 우리 생각과 마음에 주입 시키고 있습니다. (요 3:19-21,요 8:44,요 1:14,요 15:26,요 17:17,엡 4:21,엡 4:24,엡 6:14,요일 4:6)
우리는 진리를 깨닫고 진리안에서 행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과 신실하심과 십자가의 능력위에 굳게 서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우리는 모든 거짓에서 벗어나서 진리에 서게 됩니다.

(3) 말씀은 우리 마음속에 믿음을 갖게 합니다.(롬 10:17)
말씀은 영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들을 때 내 영혼이 영향력을 받습니다. 그 말에 마음을 열면 그 말이 나에게 들어와 내 영혼에 역사하고 나의 감정과 의지와 생각을 사로잡아 믿어지게 합니다. 결국은 그 말을 통하여 그래서 말을 자꾸 들으면 그 말씀이 믿어집니다.
말씀을 통하여 믿음과 확신을 얻습니다.(딤후 3:14-17)
사단도 미혹할 때 말로써 세뇌를 시킵니다. 북한 사람들도 어렸을 때부터 다른 말은 듣지 못하게 하고 김정일이 하는 말만 듣게 하므로 다 세뇌 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이단 사설과 세상 이야기에는 귀를 기울일것이 아니라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배우기를 힘써서 확신 가운데 걸어가야 할줄로 믿습니다.(막 9:23)
겨자씨만한 믿음이 있으면 산이 옮겨 진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 가지기를 힘써야 합니다. 기도로써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고 그 음성을 들음으로 믿음 가운데 살아야 할줄로 믿습니다.

(4) 말씀은 마음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엡 5:26,시 119:9,시 119:11)
하나님의 말씀이 내 안에 들어오면 그동안 마귀가 심어 놓았던 생각과 말들이 다 도망가고 내 마음이 정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듣고 배워야 합니다.

(5)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성경말씀은 객관적으로 우리 성도들에게 필요한 모든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것입니다. 이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구원받고 바르게 살아가며 능력을 얻을수 있는 충분한 은혜를 체험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 말씀이라도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지금 나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들려 오지 않는다면 별 영향력을 나에게 주지 못할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대할 때 나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믿음으로 받아 들여야 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하시고자 하시는 말씀은 이미 성경말씀에 다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을 많이 알면 알수록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잘 깨달을수가 있습니다. 인간은 기도로 하나님께 묻고 하나님은 성경말씀으로 응답하십니다.

(6)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 자신이 내속에 들어오십니다.(영)
(요 6:63,약 1:18,벧전 1:23)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이 전달이 되고 하나님의 생명이 공급되는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의 생각이 내 생각이 되고 하나님은 내 속에 들어오시는 것입니다.

(7)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내 안에 운동력이 생깁니다.(히 4:12)
말씀은 에너지입니다. 그래서 내 영혼에 전달될 때 성령께서 함께 역사하시고 능력 확신 열심을 부어주십니다. 하나님께서 학개와 스가랴 선지자를 보내셔서 말씀을 전할 때 스룹바벨과 여호수아와 온 백성들의 마음이 흥분되어 성전을 건축할수 있었습니다. 무려 16년동안이나 낙심하여 있던 백성들이 그 말씀에 도전 받고 힘을 얻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렸던 것입니다.
(학 1:13-14,학 2:4)

(8) 하나님의 말씀은 빛의 역할을 합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사랑과 능력을 의지할 때 그 말씀이 믿어 집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일하시는 섭리와 방법을 깨닫게 됩니다. 나가서 예언의 말씀, 약속의 말씀을 들을 때 우리는 그 말씀대로 이루어질 것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낙심하지 아니하고 말씀을 깨닫고 앞으로 전진할수 있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캄캄하고 앞이 보이지 않아도 하나님의 섭리와 약속의 말씀을 깨닫고 우리는 소망을 가지고 빛가운데 걸어 갈수 있습니다.(시 119:50,시 119:105,잠 4:18-19) 진리의 말씀을 굳게 붙잡고 그 길로 나가는 자는 반드시 승리하게 됩니다.

(9) 말씀을 통하여 나를 행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이 나에게 전달됩니다. 마음에 깨달아집니다.(롬 12:1-2,마 9:13,막 3:35,요 4:34,요 7:17,행 20:27,롬 8:27,롬 8:28,고후 7:9-11,갈 1:4,엡 5:17,살전 4:3,살전 5:18,요일 2:17,요일 5:14,계 2:23,마 26:39)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소원과 마음과 그 뜻이 우리 영혼에 전달됨으로 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10) 말씀을 통하여 나의 생명(영)이 성장 됩니다.(마 4:4,벧전 2:2-4)
말씀을 통하여 터 큰 사랑 더 큰 믿음 더 큰 확신 더 넓은 지식 가운데로 나가게 되며 나의 영혼이 더욱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엡 3:16-19,골 3:10,고전 14:20,엡 4:13,히 5:14)
이와 같이 말씀을 들을 때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내 영혼이 장성하고 확신
을 얻고 거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해
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하나님은 가까이 하는 것
은 곧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말씀으로 확신을 얻고 도전을 받으며
더욱 큰 진리 가운데로 나갈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말씀을 들은 다음에는 기도해야 합니다.
여기가 포인트입니다. 왜 맨날 말씀을 듣고 세상으로 나가지만 내가 실천하지 못하는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도전과 열심을 가지고 결단하고 돌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도 실천하는 것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마음은 원이지만 육신이 약하기 때문입니다.(마 26:41)
마음에는 주님을 위해 살고 싶지만 육신이 따라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육신이 방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육신에게 지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육신은 옛사람이요 타락한 본성이요 죄의 세력입니다. 결국 아무리 말씀을 들어도 나에게 유익이 되지 못하는 것은 바로 육신에게 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육신을 이길 능력을 얻어야 합니다.
주님은 그래서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고 하신것입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육신을 따라 살게 되고 결과적으로 마귀가 도전 받고 결단한 말씀을 가져가 버리고 나에게는 아무런 일도 나타나지 않고 변화도 없는 신앙생활이 계속된다는 사실입니다.(롬 7:14,롬 7:18,롬 7:22-25,롬 8:3-15,고전 3:1-3,요일 2:15-16,갈 5:16-24)
그러므로 성도들은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말씀을 듣고 실천할 능력을 얻기 위하여 육신을 이기고 마귀를 이기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1) 기도는 성도의 특권입니다. (마 7:7-8,눅 11:1-3,눅 11:13,눅 18:1-3,요 14:13-14,요 16:24)

(2) 예수님이 기도로 사셨습니다.(막 1:35,막 6:46,눅 5:16,눅 9:18,눅 9:28-29,눅 22:44,마 6:1-3,눅 11:1,눅 3:21)

(3) 기도하는 사람만이 세상을 마귀를 이깁니다.(막 9:29)
말세에는 마귀가 더욱 기승을 부리는 때요 더욱 험악한 세상입니다. 기도하는 자들 만이 믿음을 지킬수 있습니다.(눅 21:36)
기도할 때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기도할 때 천사가 동원됩니다.
기도할 때 마귀가 떠나갑니다.
기도할 때 환경이 바꾸어집니다. 기도할 때 돕는 사람들을 붙여 주십니다.
기도할 때 더 좋은 것으로 응답해주십니다.
(약 4:7,벧전 5:7-9,눅 10:17-19) 기도로 승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4) 기도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이 쓰십니다.
기도할 때 자기 죄를 깨닫고 회개할수 있고 기도할 때 육신의 정욕을 이길 성령의 능력을 얻게 되기 때문에 기도하는 사람만이 하나님께서 쓰실수 있습니다. 사람의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께 쓰임받는 것입니다. 가장 큰 비극은 하나님께 필요없는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기도하느냐 않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은사와 능력을 부어주시고 자신의 뜻을 알려주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쓰실려면 기도하는 사람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행 1:8,행 1:14)

(5) 기도하지 않는 것은 죄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다는 것은 하나님을 의지 하지 않는 다는 것이요 자기 맘대로 살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만이요 하나님 앞에 큰 죄입니다.
주님은 내집은 기도하는 집이라고 하셨습니다. 사무엘은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살전 5:16-18)
그러므로 기도하라는 것은 명령이요, 특권이요, 축복입니다.

(6) 성령안에서 무시로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충만을 위하여 먼저 기도하고 그 다음에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서 구할 것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나의 기도생활은 더욱 깊어지고 능력있는 기도가 됩니다. (엡 6:18,롬 8:26-27) 방언으로 기도하실수 있는 분들은 방언으로 기도를 계속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분들은 문제를 앞에 놓고 기도하지 말고 그 세상적인 문제들을 뒤로 제쳐 놓고하나님 앞으로 나가기를 힘쓰며 기도하십시오.
부르짖어 통성으로 기도하십시오.
(렘 33:1-3,시 27:7,시 28:1,시 28:2,시 30:2,시 30:8,시 31:22,시 34:6,시 34:15,시 107:13,시 142:1,눅 18:7)
통성으로 기도하지 않으면 기도를 오래할수 없습니다. 잡념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소리를 지르며 기도해야 합니다.입을 열으십시오.
입을 열어 기도하고 입을 열어 찬송하십시오. 은혜가 입합니다.
성령이 임하십니다. 악령들이 떠나 갑니다.

(7) 기도 제목이 달라져야 합니다.내 소원만을 아뢰지 마십시오.
그런 기도는 이방인들이 하는 기도라고 하셨습니다.
(마 6:30-33,마 6:9-11) 하나님의 임재와 그의 얼굴을 먼저 구하십시오.
주님의 영광과 그의 나라가 이루어지기를 먼저 구하십시오.
이땅의 것을 구하는 기도는 하나님 나라에 올라가지 못합니다.
문제를 앞에 놓고 기도하지 말고 문제는 뒤로하고 주님 앞에 나가 주님을 먼저 구하십시오. 그럴 때 나의 소원하는 것 까지 다 들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임재 성령의 충만 하나님 자신을 먼저 구하시기 바랍니다.
(빌 4:6-7,엡 3:20-21) 이렇게 간구하고 부르짖어 기도할 때 하늘의 능력이 임하고 하나님 자신을 만나며 나는 세상을 이기는 자가 됩니다. 승리하는 자가 됩니다. 기도가 없으면 말씀을 들어도 행할 능력이 없어 아무런 효과가 없고 마귀가 그 말씀을 가져가 버리는 것입니다.
주님 앞에 나가서 나의 세상 적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아 버리고 성령의 능력을 받을 때 나는 들은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됩니다.
베드로를 보십시오 기도하지 않다가 기도생활에 실패하여 주님을 세 번이나 부인하고 주님 부활후에도 갈릴리 바다에 고기 잡으러 갔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거 간절히 기도한 결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담대히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을 증거하였습니다. 여러분 때가 악합니다. 기도하십시오. 세상을 이겨야 합니다. 말씀대로 행하여야 합니다.
기도함으로 들은 말씀을 행할 능력을 얻으시기를 축원합니다.

 

3. 행함으로 복을 얻습니다.
말씀을 듣고 기도하여 능력을 얻었으면 이제는 행하여야 합니다. 행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다함이 없습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헛것입니다. 기도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기도하고 아무일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기도도 해야 하지만 내가 해야 할 일, 내가 할수 있는 일은 내가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도 역사하십니다.
행함으로 그 결과에, 그 열매로 복을 받습니다. 행함이 없으면 아무런 열매도 얻지 못합니다. 심은 것이 있어야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무것도 심지 않고 결과를 바라는 것은  스스로를 속이는 것입니다.
영적인 법칙에도 콩심은데 콩나고 밭심은데 팥납니다.
재물을 심으면 재물로 봉사를 심으면 건강으로 거둡니다.
시간을 심으면 장수를 거둡니다. 자신을 낯추면 높임을 받습니다.
남을 섬기면 섬김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십자가를 지면 부활의 능력을 얻습니다. 이런 것이 영적인 법칙입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역사하십니다.
그러므로 빈드시 말씀을 듣고 기도를 할뿐 아니라 행함이 있어야 합니다.
제가 언제 공짜는 없다는 제목으로 설교말씀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행하여야 하겠습니까?

(1) 말씀을 따라 행하여야 합니다.(수 1:8,시 1:1-3,눅 5:5)

(2) 사랑으로 행하여야 합니다.(요일 3:18)
행함의 방향은 사랑입니다. 주님의 사랑이 내안에 있어서 그 사랑으로 이웃을 불쌍히여기며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불쌍한 이웃을 외면하지 말로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그것이 대속적인 삶입니다. 용서하는 삶입니다. 대신 참아주고 용서해주고 사랑을 베풀면서 살아야 합니다.대속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짐을 짊어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참아주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십자가를 지고 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런 삶을 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고 나의 모든 것을 풍성하게 채워 주십니다. 만족을 주시고 기쁨을 주십니다.
감동주시고 생각 주실 때 사랑을 베풀으십시오.

(3) 믿음으로 행하여야 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더라도 주님이 알고 계시고 보고 계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일임을 깨달았으면 그대로 행하여야 합니다. 행하는 대로 복을 받습니다. 그대로 약속하신 대로 될것을 믿고 행하여야 합니다.
주일 성수, 십일조, 기도생활 등등 우리는 성실하게 행할 때 약속하신 것을 이루십니다.

(4) 성령을 따라 행하여야 합니다. 이미 말씀을 드렸습니다. 내 욕심 내 정욕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갈 5:22-24)

(5) 선한 일에 열심내라.(딤전 6:17-19,엡 2:10,딛 2:11-14,벧전 4:10,요삼 1:11,롬 2:7,롬 2:10,갈 6:9,딛 1:8,히 13:16,약 4:17,벧전 2:20,벧전 3:17,요삼 1:11) 여러분 우리 성도들은 세상 사람들하고 다른 가치관과 다른 행실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에서 성공하고 부귀영화 누리려고 살아서는 않됩니다.
세상 욕심으로 살면 나중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세상은 헛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것에 인생을 투자하여야 합니다.
주님 오시면 이 세상은 끝 납니다.
우리는 사랑으로 주면서 살고 저주면서 이기고 희생하면서 다시 승리하는 것입니다.(고후 6:9-10)
성도들의 삶은 철저히 역설적인 삶입니다.
주님만이 이세상에서 우리들의 모든 것이 되십니다.
내가 세상 욕심을 포기하고 주는 삶, 참고 십자가를 지는 삶을 살 때 주님이 우리들의 부요가 되어 주십니다. 우리들의 승리가 되어 주십니다. 기쁨이 되어 주십니다.

(6) 예수님의 본을 받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철저히 아버지께 순종하였습니다. 인간들을 위하여 희생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 세상에 보냄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철저히 예수님을 본받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눅 9:23,빌 2:5-11)

(7) 말하는 것도 행함에 포함됩니다. 죽고 사는것이 혀의 권세에 달려 있다고 하였습니다. 원망 비방 보다는 감사의 말을 해야 합니다.
할수 잇다의 말을 해야 합니다. 주님을 찬양하고 높이고 증거해야 합니다.
(잠 12:14,잠 18:20-21)

(8) 행함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듣고 끝나 버리면 마귀가 그 말씀을 가져가고 아무것도 결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듣고 행하면 반드시 그 복된 결과가 나타납니다.
깨닫고 행하지 않으면 아무리 확신이 오고 감동이 왔다고 해도 나에게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스스로 복된줄로 알고 속이는 것입니다.
거울을 보고 여기가 더럽구나 깨닫고 그냥 마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행함으로 말씀이 내 삶에서 나의 체험이 되고 진정한 복이 됩니다.

(9) 우리는 율법적으로 억지로 계산적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기도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소원과 열정과 사랑을 마음에 품으면 행하는 일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입니다. 감사함으로 행하여야 합니다.
(벧전 4:7-11)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사랑으로 행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축복은 거져 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심은 대로 옵니다.
교회의 부흥도 그냥 오는 것이 아닙니다. 행하고 심어야 합니다.
그래야 결과를 가져 옵니다. 기도를 심고 행하여 사랑을 베풀로 전도하며 말씀을 전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입니다.
말씀을 깨달았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도했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듣고 깨닫고 내가 행할수 있는 것을 행하여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고 열매를 반드시 주십니다.
행함의 중요성 아무리 강조해도 다함이 없습니다.
사랑으로 믿음으로 행하십시오. 십자가로 살으십시오.
세상 사람들과 달라야 합니다. 이 세상은 지나가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세상것에 소망을 두지 마십시오. 주님이 나의 모든 것이 되시는 삶을 살으십시오. 주님 처럼 살아야 합니다. 선을 행하여야 합니다.
말씀을 믿음으로 믿음으로 행하여야 합니다.
행함이 없으면 절대로 그 결과도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행함으로 승리하고 복을 누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4. 듣고 기도하고 행하면 반드시 축복을 얻는다는 확신 가지시기를 축원합니다.

(1) 순종하면 마귀를 이깁니다.

 

(2)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십니다.(마 6:33)

 

(3) 천사가 동원 됩니다.(히 1:14)

 

(4) 넘치도록 안겨 주십니다.(눅 6:38)

 

(5) 심령 천국 이 이루어 집니다.(마 5:3-8)

 

(6)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한 은혜를 얻습니다.(요삼 1:2)

 

(7) 자자 손손 복을 누립니다.(시 128:1-3,신 28:1-3)

 

(8) 행함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하게 됩니다. 내가 움직이지 않으면 하나님도 움직이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내가 움직이면 하나님도 움직이십니다. 자신을 나타내 보이십니다.
그러므로 행할 때 순종할 때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하게 됩니다.

오늘, 이 순종의 삶으로 이 기쁨을 소유하십시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소원이십니다. 존 칼빈은 “하나님에 대한 모든 지식은 순종을 통해 나온다”라고 말했다. 하나님을 체험하면 기쁨이옵니다. 승리를 주십니다.
순종하여 기쁨과 승리를 누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나는 말씀을 듣고 감동도 받고 결단도 하지만 정작 행함은 없는 사람은 아닙니까?
나의 삶과 행함이 작년과 올해 아무런 변화도 없는 것은 아닙니까?
마귀에게 속은 것이요 스스로 속이는 것입니다.
마음의 변화는 행실의 변화로 이어져야 합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헛것입니다.
나에게 아무런 축복을 가져 오지 못합니다.
행함이 없다는 것은 심은 것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말씀으로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고 진리로 자유함을 받아야 합니다.
말씀으로 기쁨과 확신을 얻어야 합니다.
말씀으로 결단하고 도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끝나 버리면 마귀에게 속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들은 말씀대로 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연약하기 때문입니다.
내 안에 말씀을 실천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육신에게 지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사랑하고 세상의 염려와 걱정과 정욕에 눌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깨어 기도하여 성령의 능력을 얻어야 합니다.

기도 하는 사람만이 마귀를 이길수 잇습니다.
기도하는 사람 만이 육신의 정욕을 이길수 있습니다.
주님은 친히 기도로 살으셨고 기도의 본을 보여주셨으며 기도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하십시오.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마귀를 이기지 못하고 육신의 정욕을 이기지 못하고 말씀대로 행할 수가 없습니다.
나의 기도 생활을 돌아보고 새벽 기도 제단을 쌓으십시오.
세월이 악합니다. 기도하지 않고는 않됩니다.
살아계신 주님을 날마다 만나야 합니다.

기도한 다음에는 감동주시는대로 실천을 하십시오.
생각을 주시고 말씀을 주신 것을 행하십시오.
사랑을 따라 행하십시오.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행하십시오.
선을 행하고 십자가를 지는 삶을 살으십시오.
세상 사람들과 달라야 합니다. 세상 정과 욕심을 버리십시오.
희생하고 참아주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 처럼 살아야 합니다.
역설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줌으로 더 풍성하게 되고 져줌으로 승리합니다. 낮아 짐으로 높아집니다. 죽음로 생명력을 얻습니다.
아무것도 없지만 모든 것을 가진자로 살아야 합니다.
선을 행하며 살아야 합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 외면하지 말고 도와 주십시오. 세상 사람들은 더 가지려고, 더 높아지고, 더 유명해 질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은 반대로 살아야 합니다.

그럴 때 주님이 나에 모든 것이 되시고 풍성하게 하시고 능력을 베풀어 주십니다. 행함의 중요성을 깨달으십시오.
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심지 않은 것이요 아무것도 거두지 못합니다.
내가 해야 하는 일, 내가 할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그것을 행하십시오.
나머지는 주님이 나를 위하여 행하십니다.

행하는 삶, 순종하는 삶을 살 때 마귀를 이깁니다.정욕을 이깁니다.
심령천국 이루어 주시고 자유함을 주십니다.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가 잘됩니다.

 

오늘도, 행함의 중요성을 깨달아서 듣고 기도하고 실천함으로 승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하늘의 능력과 축복을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