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요약

예수 이름의 나타나심(막 16:15-20)

마라나타!!! 2010. 5. 4. 09:49

                   <예수 이름의 나타나심>(막 16:15-20)
 예수님께서 내 안에 살아 계신다는 사실은 내가 예수 이름을 가졌다는 것이요 나는 예수이름으로 이 세상에 보낸자들이요 예수이름으로 모든 일을 행하고 주님을 위하여 그 이름의 권세를 사용할 자격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 보았습니다. 내가 산 것이 아니요 내안에 예수님이 사시는 것입니다. 예수로 사는 것 그것이 바로 신앙생활입니다.
오늘 본문은 주님께서 제자들이 복음을 전하는 사명의 현장에서 예수이름으로 행할수 있는 표적들을 말씀들을 약속하시는 장면입니다. 예수님은 내안에 계실뿐만아니라 밖으로 나타나시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은 예수이름을 전파하고 말씀을 전하는 현장에 함께 하셔서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안에 계신 성령님 그리고 예수 생명은 밖으로 나타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예수이름의 능력을 맛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1. 예수이름이 밖으로 나타나는 조건이 무엇입니까?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명령하고 부른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주님이 나타나시는 것은 아닙니다. 예수이름은 매직 이름이 아니라 인격이시오 예수님 자신이시기 때문입니다.


(1) 첫째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이름이 밖으로 나타나는데 필요한 믿음은 바로 예수님이 내 안에 거하고 계신다는 지금여기의 현재적 믿음이 필요한것입니다. (히 11:1-2)
과거 미래가 아니라 지금 내안에 예수님이 계신다는 믿음이 필요한것입니다. 그것이 참 믿음 살아 있는 믿음인 것을 이미 말씀을 드렸습니다.
(엡 3:17,고후 13:5,갈 2:20)
즉 예수님이 내안에 계신다는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있는 믿음이 필요한것입니다. 그래야 그 주님이 나를 통하여 나타나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음 얻기를 힘써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 임재의식 성령의 임재의식 가운데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행 3:16)
내 마음속에 세상 사랑과 욕심과 세상적인 생각으로 가득차 잇다면 내안에 계신 주님을 의식하지 못하고 믿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상적인 것들을 물리치고 항상 주님을 찾기에 힘쓰고 주님의식으로 가득차 있다면 나는 언제든지 주님을 의식하고 주님의 이름을 믿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게 될것이고 주님께서 나타나실것입니다.(요일 2:15-16,히 12:1-2)
세상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항상 살아계신 주님께 초점을 맞춤으로 믿음으로 살아갈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예수님이 나타나시기 위해서는 그 마음에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요 14:21)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주님을 사랑함으로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소원하게 되고 내 욕심을 버릴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내 욕심을 채우기 만을 힘쓰게 될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 보다는 내 영광을 더 구하게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나를 초월하여 하나님의 마음을 품게 됩니다. 이웃을 불쌍하게 여기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롬 5:5)
나가서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삶과 십자가를 통하여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되고 이웃을 향하여 마음을 열게 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갈 5:6)
하나님은 용서와 사랑을 기뻐하십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는 모든 것을 기뻐하시고 자신을 나타내 주시는 것입니다.(요 13:34-35)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율법을 완성하는 것입니다.(마 22:37-40)

(3) 내 안에 거하시는 주님이 밖으로 나타나시기 위해서는 성령이 충만해야 합니다.성령의 충만함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 영혼이 세상 걱정 근심과 인간적인 인정 등등에 매여서 꼼짝할 수가 없게 됩니다. 마귀가 어떻게 하든지 내 영혼을 어둡게 하고 누르고 얽매이게 하고 부정적이 되고 하여 아무것도 못하게, 혼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마귀의 역사를 이길수 있는 길은 오직 기도요 성령 충만입니다.(엡 5:16-18) 성령님은 내안에서 예수그리스도를 나타내시기 때문에 성령이 충만하면 주님이 내안에 계신 것이 더욱 확실하게 되는 것입니다.(요 16:13-15) 성령이 충만하지 않으면 주님을 불러도 주님이 일을 하실수가 없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4) 여러 관계가 바르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성령충만의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가장 좋은 것은 회개하며 부르짖어 기도하고 사보하며 부르짖어 기도하는 것입니다.(눅 11:13) 그런데 성령께서 역사하시지 못하게 하는 요인중에 가장 장애가 되는 것이 바로 여러 가지 관계들입니다. 가정에서는 부부관계 자녀관계입니다. 교회에서는 목회자와 성도, 다른 성도와의 관계입니다. 이런 여러 가지 관계들이 잘못되고 병들어 있으면 성령께서 일하시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끊임 없이 용서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복종하고 순종하여야 합니다.(시 66:18,벧전 3:7,엡 5:22,엡 5:28,엡 6:1,엡 6:4,행 24:16,요일 3:21-24)

(5) 나자신이 십자가에 못밖아 죽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갈 2:20)
내가 살아 있으면 내안에 계신 주님이 일하실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여야 합니다. 바울은 날마다 죽는다고 하였습니다. 내가 아니고 주님이 나타나시도록 주님을 항상 앞세워 살아야 합니다.
(갈 5:24,갈 6:14,롬 6:3-4)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십자가를 묵상하고 십자가에서 내가 죽었으며 십자가에서 나를 향한 모든저주가 처리되었고 십자가에서 주님이 나를 어떻게 사랑했는지 깨달아야 합니다.(고후 4:10-13,고후 12:10) 나는 죽고 예수로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6) 예수님이 우리들의 모범입니다. 우리 성도들의 삶은 예수님의 사람과 똑같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삶이나 우리들의 삶이나 그 원리가 똑같은 것입니다. 예수님도 항상 기도하시고 성령의 충만을 받아서 자기 속에 계신 아버지의 깨닫고 그대로 순종함으로 아버지의 영광과 능력과 이름을 밖으로 나타내는 삶을 사신것입니다.(요 5:19-21,요 10:25,요 17:6,요 14:10-12) 결국 이런 삶은 내안에 주님이 계심을 항상 인식하며 믿음으로 사는 삶이요 사랑의 삶이요, 자기자신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밖는 삶이요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구하는 삶이요 내 능력이 아니라 내안에 계신 성령의 능력 주님의 권세를 나타내는 삶인 것을 알수가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서 살으셨던 원리와 똑 같다는 사실을 알수가 있습니다.
마귀는 이런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도록 세상것을 가지고 유혹하고 기도하지 못하게 하고 성령의 충만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싸워 이기고 예수그리스도로 사는 것이 바로 신앙생활입니다.
내가 아니고 오직 예수그리스도로 살아감으로 승리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언제 예수이름이 나타나십니까?
(1) 합심하여 기도할 때 밖으로 나타나십니다.(행 1:14,행 2:1-4,행 4:29-31) 주님은 합심기도를 중요하게 여기십니다.(마 18:19-20)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은 매우중요합니다.

(2) 순종할때 밖으로 나타나십니다. 이미 우리는 순종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행함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것을 행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행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능력의 역사를 보여주실줄로 믿습니다.(행 5:32,행 1:4-5)주님의 이말씀을 믿고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고 기도하던 제자들에게 약속하신대로 성령께서 임하셨던 것입니다.
베드로도 성령의 강동하심을 받아 순종함으로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며 병자를 일으켰던 것입니다.(행 3:6,눅 10:21)

어린아이들 같이 믿고 순종할 때 나타나십니다.
오늘 본문 마가복음에 주님께서 주님의 이름으로 치유와 여러 가지 기적이 나타날 것을 약속하셨고 그 말씀을 믿고 순종하여 손을 내밀어 명령할 때 치유가 일어 났던 것입니다.(행 5:12-16)
순종하여 복음을 전하는 것을 미워하여 대제사장들과 사두개인들이 사도들을 잡아 가두었지만 천사가 나타나서 옥문을 열고 풀어주었습니다.
(행 5:17-18) 순종의 중요성 행함의 중요성입니다. 다음주에 그것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3) 말씀을 전하고 들을 때 밖으로 나타나십니다.(행 10:38-46)

(4) 안수 할 때 나타나십니다.(행 8:14-17,행 19:4-7)
여기서 성령을 받았다는 것은 바로 성령께서 능력과 은사로 그들에게 임하신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성령세례입니다. 분명한 체험입니다.

(5) 주님은 사명의 현장에 나타나십니다. 복음을 전하는 현장에 함께 하십니다. 사도행전 2장, 3장, 4장, 8장,10 장,19장등에서 성령의 역사하심과 치유의 능력이 강하게 나타신 것을 알수가 있는데 그곳은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 사명의 현장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도 복음을 막바로 전하는 선교현장에서 여러 가지 능력의 역사가 많이 일어나는 것을 우리가 알수 있습니다.

(6) 주님은 사모하는 자에게 나타나십니다.
(고전 12:31,고전 14:1,고전 14:12,고전 14:39,딤전 3:1,딤후 4:8,히 11:16,벧전 2:2,벧후 3:12,시 42:1-3,시 63:1-3,시 119:131,시 119:165,시 119:127,시 119:97,잠 8:17,렘 29:12-13,시 27:8,사 45:19,사 55:6,암 5:4,암 5:6,암 5:8)
주님의 나타나심을 사모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의 영광과 말씀과 신령한 것을 사모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시기를 축원합니다.

(7) 의롭게 살고 사랑을 베푸는 자들에게 나타나십니다.(행 10:1-5)
이렇게 합심하여 기도하며 사모하고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현장에 주님은 나타나십니다. 말씀을 전할 때, 안수할 때 주님은 역사하십니다.
주님의 사랑과 능력과 역사하심을 맛보며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의 사랑의 통로 능력의 통로가 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 어떻게 예수 이름이 나타나십니까?
(1) 치유로 나타나십니다.(행 3:6,행 19:12)

(2) 기적으로 나타십니다.(행 13:8-12,행 16:18,행 16:24-26)

(3) 은사로 나타납니다.(행 19:5-7,고전 12:4-7,고전 12:8-11)

(4) 성령충만으로 나타나십니다.(행 4:29-31)

(5) 천사로 나타나십니다.(행 10:1-5,행 12:1-7)

 

(6) 음성으로 나타나십니다.(행 8:26,행 9:4,행 9:15-16,행 13:2)

(7) 환상으로 나타나십니다.(행 7:55-56,행 16:9,행 23:11,행 27:21-25)

(8) 계시로 나타나십니다.(행 5:3)

주님의 나타나심은 다양합니다. 마귀를 물리치고 계시를 보여주시며 음성을 들려주시고 치유와 기적을 베풀어 주십니다. 천군천사를 동원하여 주십니다.

합심하여 구하고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구할 때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이 모든 것들은 복음 전파에 있습니다. 자신을 나타내십니다.
하나님 나라는 능력의 나라요 사랑의 나라입니다.
주님이 나타나셧다는 것은 바로 하나님나라가 임하신것입니다.
이러한 주님의 나타나심으로 인하여 나는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수가 있습니다.
주님을 체험하고 내안에 살아계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시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내안에 계신 주님을 확신하십니까?
그 주님과 동행하고 있습니까?
그 주님을 사랑하고 누리고 있습니까?


나는 세상 생각으로 가득차 있는 사람은 아닙니까?
세상 생각이나 자기 생각으로는 절대로 세상을 이길수가 없고 환경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오직 내안에 살아계신 주님을 찾고 주님을 만나고 동행하고 믿고 체험하는 사람만이 세상을 이기며 환경을 이기며 사명을 감당할 수가 있습니다. 마기를 이길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들의 진종한 승리요 생명이요 지혜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을 찾고 주님을 만나고 주님께 초점을 맞추십시오.
마귀는 나를 세상근심걱정, 세상 정과 욕심으로 우겨싸서 꼼짝 못하게 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합니다.

눈을 들어 살아계신 주님을 보십시오.
주님은 바로 내 가까이 내안에 계십니다.

 

내안에 계신 주님이 내 밖으로 나타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입니까?
먼저 내안에 주님이 거한신다 나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사실을 확신하고 믿으십시오. 나에게는 살아계신 주님이 있다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세상을 사랑하지 말고 내안에 계신 주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사랑에 감격하여 내 이웃을 용서하며 사랑해야 합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나도 기뻐해야 합니다.
성령이 충만해야 합니다.
나와 관계된 모든 관계를 바르게 해야 합니다.
나 자신을 십자가에 못밖아야 합니다.
나의 세상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밖아 버려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의 모범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를 축원합니다.
나를 버리고 예수그리스도로 살아야 합니다.
내주장 내욕신 내소원으로 살지 말고 주님의 뜻과 주님의 능력과 주님의 사랑으로 사라아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로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은 언제 나타 나십니까?
합심하여 기도할 때 나타나십니다.
주님은 순종할 때 나타나십니다.
주님은 말씀을 전하고 들을 때 나타나십니다.
주님은 안수하며 기도할 때 나타나십니다.
주님은 사모하는 자들에게 나타나 주십니다.
주님은 사명의 현장에 나타나십니다.
주님은 선을 베풀며 살고 하나님 앞에 바르게 살 때 나타나 주십니다.

 

주님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십니까?
치유로 나타나십니다.
은사로 나타나십니다.
기적으로 나타나십니다.
천군 천사를 동원하여 주십니다.
음성을 들려주십니다.
환상을 보여주십니다.
모르는 것을 계시하여 주십니다.

세상에게 지지말고 내안에 계신 살아계신 주님으로 승리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내안에 계신 자가 세상에 있는 자 보다 더 크다고 하셨습니다.
내안에 빛이 있고 주 예수그리스도의 생명과 영광과 이름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세상에 보냄을 받은 자들입니다.
모든 이름위에 뛰어난 이름 예수이름 가지고 우리는 얼마든지 승리합니다.

 

오늘도, 나를 버리고 내안에 살아계시는 주님을 붙잡음으며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아감으로 예수님을 체험하고 누리며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될수 있기를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