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을 생각함

하이티 지진을 보면서

마라나타!!! 2010. 1. 15. 01:30

우리는 지금 대 지진으로 인하여 한나라가 황폐하게 되는 것을 보고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긍휼을 베푸시기를 기원합니다.

동시에 이일로 인하여 사람들이 부두교를 버리고 예수님께로 돌아올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 세상 사람들도 이번 지진을 보면서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진은 종말의 한 징조임을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마 24, 막 13, 눅21)

잦은 지진은 어떤 사람들은 과학의 발달로 인하여 예민하게 감지됨으로 인하여 그 발생 횟수가 많아진것으로 생각하기도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지진을 실시간 감시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참고로 아래 웹페이지 주소를 첨부합니다.

http://earthquake.usgs.gov/eqcenter/recenteqsww/

 

인간들이 아무리 바벨탑을 쌓아도 하나님이 노하시면 무너지고 헛것이 됩니다.

하이티의 교회와 그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하면서 더욱 깨어 기도하고 주님을 사모하며 기다리며 충성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하이티의 부두교에 대하여 찾은 글들을 아래에 렸습니다.

그 나라의 영적 전쟁을 위하여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진욱 목사 드림

=========================================================================================================

아이티교회부두교와영적전쟁| 선교소식  

 아이티의수천명의기독교인들이아이티를부두교국가로만들려는움직임에대항하며기도의행사를가졌다. 200아이티가독립하면서나라의부두교주술사들은아이티를 200부두신에게넘기는의식을거행한적이있었다.

 이제 200년이지난시점에서다시 200간의새로운계약을맺으려하고있다.

 

아이티대통령은주술적인부두교의세력을확대시켜나가기위해동원할있는권력수단을모두동원하고있다.

 그는작년 4, 부두교에대하여다른종교에비해우월적지위를부여하는법안을통과시킨있으며,

 월에는부두교와의새로운 200간의계약행사를진행하기위해부두교의본고장인서부아프리카에서 400이상의부두교주술사들을초청하기도했다.

 아이티기독교계는이에대적하여전국기도의날을선포했다.

 

시기를전후해수도의몇몇교회에서수천명의신자들이동참하여기도운동이일어났다. / 매일선교소식

 아이티를묶고있는어둠의영을대적하고아이티가부두교국가에서벗어날있도록기도하자.

아이티, 부두교의나라에서벌이는영적전쟁(1)| 선교소식

 

글은지난 12 8일부터 12일까지닷새동안아이티를방문하고돌아온미국인선교사자넷치스마(Janet Chismar)글을번역한것이다.

마법사가흐트러진모습으로뒤켠에흐느적거리며앉아있는모습은달빛에반사되어괴이쩍기까지했다. 그의모습은마치미국의어느뒷골목에서술에취해비틀거리다널부러져있는주정뱅이의모습과크게다르지않았다. 그러나나는얼마지나지않아, 이것이웃을일이아니며, 그들역시단순한주정뱅이가아니라는사실을자각해야했다. 이곳부두교사원에는아주어린아이들과몇몇청소년들, 그리고부두교마법사의첩으로보이는여성들이눈에띠었다. 이들은모두부두교마법사들에게철저히순종하는사람들이다. 그는마치갈증을느끼는사람이물을마시듯독한술을속에털어넣고는다시풀썩주저앉아버렸다. 첩으로보이는여성들은어떻게해서든마법사의사랑과관심을차지하기위해서경쟁하는것처럼보였다. 어린아이들은다시 "레슬리"(Lesly)라고불리는악령이그들의몸으로들어와발작과경련이일어나지않을까두려워하고있었다. 이곳에서는적게는 5달러부터많게는 2 5달러까지지불하면, 액수에맞춰서악령들의영적능력이거래되는곳이기도한다.

기독교의진리를알지못하거나, 오해한사람들, 혹은교회안에서어떤일로상처를받아교회를외면하는사람들이라면, 부두교의교리와약속은상당히호감을느낄만한구석도없지는않아보였다. 특히, 가난과기근과질병에시달리면서도그리스도의사랑을제대로접해보지못한아이티인들이라면충분히부두교에빠질있다는생각이들었다. 통계에의하면아이티인들가운데 75% 정도가부두교의식과전통을철저하게따르고있는것으로나타나고있다. 부두교는서부아프리카의정령숭배와주술이혼합된다소원시적인종교이다. 그러면서도명목상의기독교신자들도많다. 그래서내셔날지오그래픽사소속의사진작가이며, 10넘게아이티의부두교들의모습을카메라에담는작업을하고있는와버그같은이는아이티의종교상황을빗대어농담삼아서 "아이티인들가운데카톨릭신자는 70%이며, 개신교인이 30%이며, 부두교인은 100%"라고말한다.

이처럼아프리카의원시종교의영향과카톨릭의영향을동시에받다보니, 부두교의교리나종교의식을살펴보면, 외양과내면은모두악령을숭배하는형식과교리를갖추고있으면서도, 용어는기독교적인용어를차용해서쓰는민망한모습이나타나고있다. 어떤이들은그래서부두교인들은한손에는성경을한손에는부두교경전을들고있다고말하기도한다. 부두교인들가운데상당수는부두교의주술사들이하는일이나, 복음전도자들의하는일이본질적으로같은것이아니냐는시각을가지고있다. 그래서부두교사원에는악령의모습과성자와천사의모습들이어지럽게함께그려진벽화를흔히있다. 부두교사제는자신은하나님이자신을사람의천사로서사람들을돕도록하기위해보냄을받은자라고주장하면서, "만일누군가가비정상적인방법이나모습으로죽게된다면부두교의레슬리신이그를사망에서건질것이다."라고주장했다. 그런가하면부두교의주술사는 "나는하나님께서주신능력을가지고있다. 나는하나님의말씀인성경을통해서도크고놀라운기쁨을느낀다."말해우리들을아연실색하게만들었다. 결국부두교는아프리카의주술종교가기독교의영향을가볍게받아변질된종교가아닐까하는생각도들었다.

이와같은영적인어둠과혼돈에맞서서벌이는아이티인목회자들과외국의선교기관들이그리스도의이름으로벌이는노력들이적지않는성과를거두고있는것은반가운일이다. 통계에따라다르기는하지만, 아이티인구가운데복음주의적기독교인이차지하는비율을최고 40-50%까지보는통계도있다. 현재나라는명백한부두교국가이고, 부두교가세를얻기전에는카톨릭국가였다. 자료에의하면 19세기중반에곳에는침례교, 감리교, 성공회등에서선교사들이활동하기는했으나개신교인의비중은극히미미했었다고한다. 현재아이티의개신교인의절반정도는침례교인이며, 다음으로세력을형성하고있는교회는오순절계통의교회이다. 외에도장로교회도어느정도세력을형성하고있으며, 이단성이농후한안식일교회의세력도만만하지않다. 1950년대후반에개신교인구를 20% 정도로보았던통계와비교해개신교의규모가꾸준하고빠르게성장하고있는것은분명하다.

현재아이티의복음적인기독교인들은아이티가부두교의악령의지배에서벗어나온전하게그리스도께돌아갈있도록기도하고있다. 챠바네스쥬네목사가이끌고있는 '번째세기의아이티'(Haiti for the Third Century)라는단체도이같은목적으로활동하는단체이다. 단체는독립 200주년을맞는아이티가세기(200) 부두신에게사로잡혔던것과는달리번째세기는그리스도에속한나라가되어야한다는취지로활동하고있다. 단체는외국의주요선교기관들과연계하여 2004년부터"아이티를악령의손에서건져예수그리스도께로돌리자"라는캐치프레이스를내걸고전도집회등을잇따라개최하고있다. 2004 1 4일에있었던집회에서는 1 5명의아이티인들이참석했으며, 날은아이티가부두신으로부터영적으로독립했음을선포하는독립선언이채택되었다.

 

 

 

'종말을 생각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8,39 장의 전쟁예언  (0) 2010.02.05
종말의 부흥  (0) 2010.01.28
기후변화  (0) 2010.01.07
모슬렘 적그리스도?  (0) 2010.01.02
성전 타협안 그림  (0) 2009.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