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을 생각함

환난통과설의 성경적 근거

마라나타!!! 2011. 2. 26. 08:30

바른 성경적 종말론으로 무장하고 있는 것은 지금 이시대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강한 믿음으로 준비되지 않는 다면  자신도 모르게 주님을 배반하고 절망할 것입니다. 종말론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은 환난전 휴거냐 아니면 환난후 휴거냐 하는 것입니다. 환난 통과설은 전통적으로 교회가 지켜왔던 교리입니다. 환난전 휴거설은 원래 달라스 신학교를 중심으로 세대주의 자들이 만들어낸 이론입니다.  아래에 환난 통과설의 성경적 근거를 제시합니다. 참조하시고 강한 믿음으로 주님을 사모하는 신부의 영성으로 무장하여 승리하고 이기는 자가되어 주님을 감격의 눈물로 맞이 할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역사적 전천년설(환난 통과설)의 성경적 증거>

(1) 예수님은  환난 후에 오신다.    (24:29-32, 13:24-27)

(2) 예수님의 재림은 단 한번 뿐이다.    (9:27-28)

(3) 적그리스도의 핍박과 짐승의 표, 우상을 이기기 위하여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요구되고 있다.   (13:1-10, 14:11-12)

(4) 성도들은 적그리스도에게 붙인바 되어,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난다.  (9:25)

(5) 일곱 번째 마지막 나팔이 불어야

      예수님의 재림과 성도들의 휴거이루어진다.   (고전 15:51-52, 11:15)

(6) 적그리스도의 출현 후에 예수님이 오신다.   (살후 2:3, 9:27)

(7) 큰 환난에서 나온 자들이 천국에 들어가게 된다.   (7:14)

***  중요한 것은

       역사적 전천년설과 무천년설의 공통점:       교회가 대 환난을 통과  

       후천년설과 세대주의 전천년설의 공통점:  교회의 환난통과 부인.

(8) 성도들은 타작마당을 통과 해야 한다.   (3:12, 13:30-34)

(9) 어린양의 혼인잔치는 19장에서 나타나며, 예수님의 재림 날을 묘사하고 있다.

      교회가 4장에서 휴거했다면 여기서 다시 어린양의 혼인잔치가 나올 수 없다.

(10) 환난과 휴거의 모형은 출애굽사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열가지 재앙 때 이스라엘 백성들을 특별히 보호해 주셨다.

      또한 홍해에서 이스라엘은 구원을 얻고 애굽병사들은 심판을 받았다.

(11) 4-18장까지는 이 세상의 환난, 재앙,, 심판이 기록되어 있다.

        만약에 교회가 이 세상에 없고, 이 구절들이 교회와 상관없다면

      성경이 이렇게 자세히 기록해 놓으실 필요가 없었을 것임.

(12) 성도들은 환난은 통과하지만 심판은 당하지 않습니다.

        주님 재림하실때  세상에 심판이 임하고 성도들을 휴거 됩니다.

        환난과 심판을 혼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13) 살전 4:16-17에 나오는 "영접"의 의미는 어느 마을에 임금님 같은 고관이 방문할때 그 마을의 지도자와 백성들이 마을 밖에 까지 나와 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주님 다시 오실때 우리는 공중으로 휴거되어 주님을 영접하고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천년왕국을 주님과 함께 통치하게 됩니다.(계20:4)

(14) 계 3:10의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신다"는 뜻은 보호하여 주신다는 뜻이 강하며 이 말씀은 그당시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말세 모든 성들에게 확대 적용될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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